놀이동산/Maya_02_Render

[Software] Metal

DAJI 2015. 5. 26. 19:05

● 금속 : 빛, 반사 패턴

○ 배경 만들기
> 폴리곤_큐브 생성하여 상단,정면2, 총3면 삭제

> 큐피드 복사 배치

> 페이스 모드로 벽면 2면을 선택
> 재질(Bllin 또는 Lambert) 적용
> 패턴 이미지 삽입
> 바닥 질감 적용 후, 텍스처 삽입

 

 

○ 주광
> 스팟 라이트 생성
> 라이트 시점으로 보면서, 큐피트를 향함
> 카메라 생성하여 큐피트 향함
> 카메라 잠금 : 채널박스에서 전체 드래그>Lock

 

 

○ 보조광
> 디렉셔널 라이트 생성하여 방향 조정

 

 

○ 세팅
> 세팅_Raytracing Quality_Raytracing 체크
> 3D Motion Blur 적용

 

 

○ 재질 표현
> 큐피드1에 Blinn 적용
> 컬러는 무조건 검정,

   ※ 색상이 섞이면 탁하게 표현됨
> Eccentricity 작게 표현
> Rolloff, Color, Reflectivity 강하게(오른쪽에 위치)
  (Reflected Color 가짜반사)

> 스펙큘러의 범위가 작으면 거울, 크면 뽀샤시(은) 분위기로 표현

> 색이 있는 금속 재질을 할 경우, Specular Color에서 색상 변경

 

 

 

★ Blinn
  : 금속 작업 시, 주로 사용
★ Phong E, Phong
   : 플라스틱
    뷰 포트에서는 까맣게 나타남 : 렌더에서 확인 가능
    Specular Shading_Cosine Power 스펙큘러를 2중으로 표현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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