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Maya_02_Render

[Software] Mapping (1) Brick

DAJI 2015. 5. 26. 19:13

● Mapping
   Bump < Displacement < Normalmap(Z-Brush) 더 디테일


● 벽돌
> 프로젝트 생성, 자료 정리
> 넙스의 플랜 생성하여 램버트 적용
  ※ 폴리곤으로 하면 우글거림
> Color_File_이미지 적용
> 렌더 테스트
> 질감에서 나가기 버튼 클릭
> Displacement mat.(material)_체크박스_File_흑백소스 적용
> 렌더 테스트
  ※ 문제 : 깨짐/정교함, 높음
  1) 오브젝트 선택_속성 : Shape 탭_Displacement Map
      _Calculate Boundinf Box Scale 클릭 : 위 수치가 변경됨
      _ Initial Sample Rate 15~20 사이 : 퀄리티
  2) 깊이 : 소스 적용한 탭
      _Color Balance_Alpha Gain 0.3정도
      _Effect_Filter Offset 약하게 적용 0.001 정도 : 가장자리 블러처리, 둥글림


> Modify_Convert_Displacment to Polygons
  : 맵을 모델링으로 바꿔줌
  ※ 모델링으로 만들어서 반사 또는 그림자표현에 이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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