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Mapping (2) Tire
● Mapping
Bump < Displacement < Normalmap(Z-Brush) 더 디테일
● 타이어
> 프론트 뷰, CV Curve 툴로 그리기 : 달팽이 모양
> 윗줄의 버텍스를 선택 후, R툴로 모아주고, 전체적으로 다듬기
> 퍼스펙 뷰, 중심축을 그리드 중심에 두기 : 커브는 떠있는 상태
> 전체메뉴 : Surface_Surface_Revolve 옵션_방향 : X로 변경
> 모양 다듬기
> 커브 삭제
> 램버트 생성하여 적용
> Color_체크박스_File 위에서 MRB_Create as Project_이미지 적용
: 맵핑이 아닌 텍스처를 말아주려고 사용
> Proj Type : Cylindrical로 변경
> Fit To BBox 클릭 : 반실린더모양의 와이어 생성됨
> Hardware texturing_Highest
> T 모양 클릭 후 : X -90, Y -90 회전 : 와이어 방향 회전
> T : 나가기눌러서 중앙 빨간색끌어 원 만들기
> HyperShade_Place2dTexture_방향 90도, Repeat UV 1, 5 : 중간쯤 이미지가 오게 위치
> 오브젝트 선택
> Shift+질감 선택
> HyperShade_Edit_Convert to File Texture(Maya Soft)클릭 : 노드구조 그대로 가져갈수없기때문에 이미지로 만듦
> Anti-alias 체크 : 계단현상 제거
> X, Y resolution 사이즈 키우기 1280
> Delete Unused Nodes 클릭
> 생성된 새 질감안에 연결된 파일의 → 끊음
> 파일을 선택하여 (질감밖)Displacement mat.에 MRB로 드래그하여 적용
_Color Balance_Alpha Gain : 홈의 깊이 조절
> Shape 탭_Displacement Map
_Calculate Boundinf Box Scale 클릭 : 수치가 변경되면 다음 진행
_ Initial Sample Rate
> 렌더 테스트 : 거칠게 나오는 것은 선이 부족하기 때문
※ 아이폰 : 가상 선 추가
> Tessellation_Display 체크 '테셀레이션'
Simple Tessellation Option_U, V 우측 끝까지 바 이동
> 3D Motion Blur 적용
※ Dis Map은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많은 부분에서 사용하지 않음
만든 3D Texture를 Bump에 적용하여 사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