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Mapping (3) Face
● Face 맵핑
○ Maya
> UV Texture Editor_UV모드로 전체 드래그 선택
> Polygons_UV Snapshat_경로, 2048 사이즈 저장
○ Photoshop
> Select_Color Range_스포이드로 검정색 클릭_OK
> 레이어 더블클릭하여 잠금 풀기
> Delete : 잘 보이도록 배경색 삭제함
> 새레이어 생성하여 배경 검정색으로 깔기
▷ 입술
> 마야에서 입술 끝지점을 확인하여
> 포토샵에서 줄자로 위치 표시
> 소스_아랫입술 올가미로 따서 작업파일에 올려 사이즈 위치 조정
: UV레이어가 상단에 위치할 것!
> Ctrl+T
> 상단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하여 입술의 모양을 움직임
※ Switch between free transform and wrap modes
> 윗입술
> 입꼬리부터~아랫입술 밑에서 턱까지
※ 땄던 입술주변을 살짝 겹치게 선택하기
> 인중
※ 어두운 그림자 부분아래까지
> 입술의 레이어서 상단으로 올림
▷ 코
> 미간 부터~코의 정면~코볼까지
※ 코 측면은 얼굴 옆모습에서 따기
> Hue/Saturation에서 밝기 어둡게 조절하여 다른부분과 톤 맞추기 Ctrl+U
> 코 측면
> 측면 복사 반전하여 반대편 위치
> 정면 측면을 합쳐서 도장툴로 자연스럽게 이어주기
▷ 눈
> 눈밑 점막~다크써클 까지
※ 점막이 구멍으로 넘어가게 하기 : UV가 겹쳐져서 나중에는 늘어남
> 눈꺼풀 점막~눈썹 까지
> 눈 위아래 합쳐서 복사 반전 후, 반대편 위치
▷ 볼
▷ 이마
○ Maya
> 블린 생성
> Color_File_UV 이미지 적용
> Bump_File_소스 적용
> 스팟 라이트(주광) 적용
> 보조광, 역광 추가
> 스펙큘러 : 푸르면서 어둡게 , 넓게 0.5정도
○ 수정
> 포토샵에서 수정 후 같은 이름으로 저장
> 마야에서 파일 밑 Reload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