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Maya_02_Render

[MentalRay] Tomato

DAJI 2015. 5. 26. 19:25

○ Tomato
> 카메라 생성 세팅
> 라이트 세팅, 주광에 그림자 적용
  ※ 랜더 테스트, mentalray로 활성화되어야 함
> 플랜에 이미지 적용
  ※ Lightmaps창이 뜨면, Create New 클릭 : 3D Map이 없어서 생성하라는 의미
> 역광 라이트와 접시, 플랜 연결 끊기
> 오브젝트에 misss fast simple maya 적용
> Overrall Color, Diffuse Color 색지정
   : 문제) 토마토 아래 접시가 있는데 백라이트에 스페큘러가 생성됨
> 역광의 스펙큘러 제거 : Emit Specular 제거
> Back SSS 제어
   ※ Back SSS 값이 너무 세면, 노이즈가 많이 생김
   ※ Front SSS Weight을 0으로 먼저 설정
> Front SSS 제어

> FG 활성화
> 복안법 FG Tracing
   (1) 18.33 Max 1.8  Min 0.18
   (2) 0.007 Max 0.07  Min 0.00
   (3) 25.36 Max 2.5  Min 0.25
> 그림자에 컬러브리드 제어
  : Secondary의 Bounce에 의해 컬러브리드와 발광이 심해지므로 Secondary의 컬러값 조정
  ※ 컬러값 낮추면, 컬러브리드 줄어듦
> 그림자 경계 다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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