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Edit_Parent
DAJI
2015. 5. 26. 19:33
● 대칭구조
> Outliner
> 큐브, 스피어 생성
> 큐브 선택 후, 스피어 선택
○ Edit_Parent : P
: 상위계층(부모)가 움직이면 하위계층(자식)이 따라 움직임
먼저 선택하는 것이 하위계층, 제일 마지막에 선택하는 것이 상위계층
※ 큐브를 선택하면, 반응 없음. 큐브만 반응
스피어를 선택하면, 두개가 반응
아웃라이너에 큐브가 스피어에 종속된 구조로 변경됨
채널박스에 있는 기능(이동, 확대, 회전)만 적용됨
※ Edit_Unparent : Shift+P 해제
> 스피어 선택하여 이동 : 같이 움직임
※ 부모를 기준으로 한 움직임(이동, 확대, 회전)
※ Parent 하는 방법
1. 오브젝트 선택 후, P 버튼
2. 오브젝트 선택 후, Edit_Parent 클릭
3. 아웃라이너에서 자식이 될 오브젝트를 MMB+클릭+드래그하여,
원하는 레이어위에서 박스모양이 되었을때 놓기
○ Edit_Group : Ctrl+G 그룹화 (피봇은 그리드 중앙으로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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