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et
● Motion Paths
: 전체 : Animation_Animate_Motion Paths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모션
▶Test 4
> 로켓 만들기
> Freeze
> 탑 뷰, CV Curves Tool로 경로를 그림
> MRB 누른 후, 커브의 높낮이 조절
> 전체 : Animation_Animate_Motion Paths_Attach to Motion Path의 옵션 클릭
- Time range : 시간의 영역 설정 Time Slider을 기준으로 움직임
좌측 ?/최대치 Time Slider 우측 현재 구간의 양 / 전체 구간의 수
Star/End에 직접 입력 가능
- Follow 패스를 따라 움직임
- Front axis : 앞쪽 방향의 축
- Up axis : 세로 방향의 축
> Time Slider 구간을 100으로 변경
> 로켓이 Object축 확인
> Front axis 을 Y로 변경
> Up axis X 또는 Z로 변경
> 커브와 로켓을 선택
> Apply 적용=시작 : 커브에 로켓이 붙음
> 커브 시작점에 1, 끝점에 100의 숫자가 표기됨
> 재생하면 로켓이 패스를 따라 움직임
> Ctrl+A_motionPath 탭
- Inverse Up, Front : 축방향을 -값으로 전환할 수 있음 (뒤로 이동)
- Front / Up / Side Twist 정면 / 세로 / 옆면을 기준으로 한 회전값
메뉴 위에서 MRB_Set Key로 키 적용 가능함
- Bank 커브할 때, 기울어지는 모션 적용
- Bank Scale 기울림 정도의 양
- Bank Limit 제한
> Bank 활성화 하고 Scale 값 올려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