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JI 2015. 5. 27.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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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ight

▷눈 아래커풀
> 오브젝트 복제하여, 아랫커플에 위치 : 총5개

 


> L_eye_d1~5 이름변경
> Freeze

 

> L_eye_d1~5오브젝트와 얼굴 선택
> Skin_Edit Smooth Skin_Add Influence_lock 체크 확인 후 적용

 


> MRB_Paint Smooth Skin Tool : L_eye_01u~5u 잠금 표시 확인

 

 

 


> 각각 선택하여 범위 칠하고 경계 부드럽게 표현하기

 

 

 

▷코
> 오브젝트 복제하여, 양쪽 콧볼에 위치 후, 색상 변경
> L/R_Nose 이름변경

 

> 오브젝트 복제하여, 코끝에 위치
> Nose_front 이름변경

 

> Freeze

 

> 프론트 뷰, 오브젝트를 복제하여, 콧등의 양옆에 위치
> L/R_middle_Nose 이름변경
> 오브젝트를 복제하여, 눈사이의 양옆에 위치
> L/R_top_Nose 이름변경

 

> Freeze

 

 

> 코 전체 오브젝트 선택, 얼굴 오브젝트 선택
> Skin_Edit Smooth Skin_Add Influence_lock 체크 확인 후 적용
> 각 부위의 웨이트 잡아주기 

 


  ※ 와이어프레임의 흐름을 따라 웨이트 잡아주기
     콧등은 약하게

 

▷입 주변
> 팔자주름 부위 양쪽에 두개씩 오브젝트 위치

> 이름변경 L/R_wrinkle1~2

 

 


> Freeze
> 오브젝트 선택, 얼굴 오브젝트 선택
> Skin_Edit Smooth Skin_Add Influence_lock 체크 확인 후 적용
> 주름의 흐름을 따라서 웨이트 잡아주기

 

 

 

 

  ※ 연결을 끊을때, Freeze을 늦게 했을때
     Skin_Edit Smooth Skin_Remove Influence

 

 

> 오브젝트 모드, 움직여서 확인

 

▶슬라이더
> 프론트 뷰, Create_CV Curve Tool 옵션
> 1Linear 선택

 


> 그리드에 스냅을 걸면서 직사각형 그림
  ※ 그리드를 끄고 봐야 커브가 보임

 


> 센터 피봇

> 이름 변경 : L_S_eye_ct

 

> 써클 생성 후, 직사각형 안 위쪽에 위치

> 이름 변경 : L_S_eye_ct_btn

> Freeze

 

> 슬라이더 선택_Ctrl+A_Shape 탭_Object Display 목록_Drawing Overrides
   Enable Overrides 체크 후, Color 변경 : 색 변경

 

> L_S_eye_ct에 L_S_eye_ct_btn을 종속시킴 : P

 

> Animation_Set_Set Driven Key 창 열기

> L_S_eye_ct_btn을 Driver에 로드 후, Traslate Y 선택

> L_eye_01u~05u 선택 후, Driven에 로드 후, Traslate XYZ 선택

> Key

 

 

> L_S_eye_ct_btn의 Traslate Y을 -4정도 내림

> L_eye_01u~05u의 위치를 내려 눈을 감음

> Key

 

 

 

> Ctrl+A_Limit Information 목록_Traslate Y : min-4, 0, max0 적용

 

 

 

 

> 오브젝트 전체를 선택 후, Display_Layer 생성함 : 손쉽게 컨트롤하면서 볼수 있음 

 

 

 

> 저장

 

▷입술

> 오브젝트 7개를 윗입술, 5개를 아랫입술 가까이 위치

> 위, 아래 색상 변경

> 이름변경 : Mouth_up1~7,  Mouth_d1~5,

> Freeze

 

 

 

> 오브젝트들과 얼굴 오브젝트 선택

> Skin_Edit Smooth Skin_Add Influence_lock 체크 확인 후 적용
> 위로는 인중, 아래로는 턱 위까지 웨이트 잡아주기

  ※ 입안쪽에 치아, 잇몸이 있기때문에 안쪽면까지도 적용

 

 

 

 

▷이마

> 센터를 중심으로 한칸 좌측에 오브젝트 위치

> L/R_Forehead

> Weight 적용

 

 

 

 

 

 

▷턱

> 센터를 중심으로 한칸 좌측에 오브젝트 위치,

> Jaw1~3

 

 

 

 

 

> 눈가의 ct 오브젝트 복사, 위치 반전하여 오른쪽에 같은 작업 반복

> 이름변경 Modify_Search and Replace Names 클릭

> L_을 R_으로 변경

 

 

 

 

> Skin_Edit Smooth Skin_Add Influence_lock 체크 확인 후 적용
> 각각 웨이트 적용

> 슬라이드 복제 후, Set Driven Key 적용

 

 

 

 

 

 

  ※ 얼굴을 돌려도 ct오브젝트가 움직이지 않기때문에 일그러짐

> 전체 ct오브젝트 선택

> 그룹화하고 이름 변경 : Face_btn

> Head 조인트 선택 후, Face_btn 선택

> Constrain_Parent_Maintain offset 체크 후 적용 : 뼈, 얼굴을 따라 ct오브젝트가 이동함

 

 

 

 

 

> 프론트 뷰, 아랫입술ct오브젝트와 턱ct오브젝트를 선택하여 그룹화

> 이름 변경 : Face_mouth_down_btn

  ※ 입을 벌렸을때 오브젝트들이 그대로 있기때문에 따로 빼내서 턱조인트에 연결하여 함께 움직이게 함

> Jaw1 선택 후, Face_mouth_down_btn 선택

> Constrain_Parent_Maintain offset 체크 후 적용

 

> 기존에 만든 슬라이드를 복제 후, 이동하고 이름 변경 : S_Mouth_open, S_Mouth_open_btn

> Freeze

 

> Driver : S_Mouth_open_btn 로드 후, Translate Y

> Driven : Jaw1 로두 후, Rotate Z

> Key

 

> S_Mouth_open_btn 을 Translate Y방향으로 내림

> Jaw1 조인트를 Rotate Z방향으로 회전

> Key

   "슬라이드가 내려가면 입이 벌어짐"

 

 

 

>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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