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JI 2015. 6. 2. 14:30

점프

 

▶ 배경 세팅

> 사이드 뷰

> View_Image Plane_Import image 배경이미지 적용

 

 

 

> 이미지 선택 후, Ctrl+A

> Image Plane Attributes 목록

   - Display 모드  : looking through camera 현재 적용한  뷰체서만 배경보기 : 체크

                          in all views 모든 뷰에서 배경보기

   - Alpaha Gain 투명도 조절

   - Image Name : 파일 경로

   - Use Image Sequence 체크

 

 

> 전체 프레임 109f으로 늘이기

 

 

> Placement Extras 목록

   - Image Center XYZ 이미지 배치

   - Width 넓이, Height 높이

 

 

 

 

 

> Y, Z축으로 배경을 이동

 

  ※ 위치값을 초기화 한 캐릭터를 이동하여 맞추기보다는 배경이미지를 맞추는것이 작업하기에 수월함

 

 

 

 

▶ 동작

▷ 골반 & 발

> 발의 Auto stretch 끄기 off

 

> andy_spine_Root(골반), andy_leg_IKleg_Cntrl_l/r(양 발) 선택

> 1f  S

  ※ 동작에 특정한 변화가 있을때만 키 적용 하기

 

> 20f 완전히 앉은 상태

> 골반 Translate Y축으로 내리고, Rotate X로 앞으로 숙이기

> S

 

 

 

 

 

> 35f  다리를 다시 펴준 상태

> 골반 Translate Y축으로 올려서 다리를 펴줌

> S

 

 

> 45f 점프를 하기 직전

> 골반 Translate Y축으로 내리고, 골반 Rotate을 약간 앞으로 숙이기

> S

 

 

> 53f

> 발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Shift+W, Shift+E

 

 

> 63f 점프의 정점

> 골반 축을 잡고 이동

> S

> 발의 컨트롤러 이동후, 돌려서 발이 펴지게 함

> Shift+W, Shift+E

 

 

> 73f 착지

> 골반 컨트롤러 이동

> S

> 발 컨트롤러 이동 후, 발을 지면에 붙임 : Translate Y축 0, Rotate XYZ 0

> S

  ※ Pole vector 겹치지 않게 첫프레임에서 이동해 놓기

 

 

> 79f 엉덩이가 내려가 쪼그린 자세

> 골반 내리고, 살짝 뒤로 회전

> S

 

 

 

> 109f

> 일어서도록 올리고 펴줌

> S

 

 

  ※ Image Plane Attributes 목록_Display Mode : None 이미지 끄고 보기 

 

 

 

 

▷ 허리

> andy_spine_0FK1 선택

> 45f

> S

 

> 63f

> Rotate X 방향으로 회전 :점프하는 정점에서 허리를 뒤로 젖힘

> S

 

 

 

 

 

 

> 73f

> 착지 후, 다시 앞으로 많이 구부러짐

> S

 

 

> 109f

> 복귀

>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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