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 IK
Human IK를 이용한 모션캡쳐 데이터 연동
▶ Human IK 적용
> Skeleton_Human IK 선택 : 우측에 Character Contols 나타남
> Create_Skeleton 클릭 : 뼈 구조물이 생성됨
- Character Scale 값을 조절하여 오브젝트에 맞추기(상대값)
※ 1의 숫자는 변경되지 않음 = 정확한 작업은 불가
- Spine/Neck/Shoulder Count 갯수 설정
> 오브젝트를 Dispay_Layer_R 잠그고, X-Ray joints 로 보면서 위치를 수정
※ 원하는 뼈만 움직일 때 : D+클릭 드래그
> 한 쪽 부분(왼쪽)만 맞춤
> 우측 메뉴_상단 버튼 클릭_Edit_Skeleton_Mirror Left->Right : 반대편에 복제됨
> 아웃라이너의 뼈와 오브젝트 선택 후, Skin_Bind Skin_Smooth Bind 적용
※ 뼈와 오브젝트가 함께 움직임
> 아웃라이너 창의 Character1_Reference 클릭
> 우측 메뉴_상단 버튼 클릭_Create_Control Rig : 컨트롤러가 삽입 됨
※ 우측:간편한 선택을 위한 이미지파일 나타남, 상호작용
● 모션캡쳐
: 모션을 촬영 후, 적용하는 방법
▶ 모캡 데이터 연동
> Window_General Editors_Visor 선택
> Mocap Examples 탭에서 선택
> MRB+드래그 하여 뷰 포트에 Drop
> 플레이하면 모캡만 동작함
> 우측 메뉴_Source에 Mocap ex 적용 : 사람오브젝트에 모캡이 적용되어 움직임
※ Motion Builder로 모캡 데이터를 수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