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JI 2015. 5. 22. 15:37

iPod Shuffle Modeling

0. 이미지 불러오기
: Shift+V_Back 탭

1. 바디 만들기
: 큐브생성 Top>Front>Side 뷰에 맞추어 사이즈 조정
> 버텍스 모드 선택하여 랙탱글 셀랙션툴로 탑뷰에서 사이즈 세밀히 조정 후
> 엣지 모드_양 사각 버텍스 선택
> 둥글림>MS : Z축의 1/2값, convex 선택>UO>UU
 ※ 최초 작업시 N-gon 세팅하기 : Untriangulate 옵션창 체크

2. 가장 오른쪽 버튼 홀 만들기
: 큐브 생성
> 사이즈, 위치 조정
> 엣지 굴림
> 바디에 뚫음
> 루프셀렉션 굴림 후, uu

3. 중간 버튼 만들기
: 실린더 생성하여>홀 만듦
> 복사해 둔 실린더를 Fillet하여 엣지를 둥글림
> 실린더 복사, 이동> 옆 홀에 위치시킴

 ※ Cylinder(, cone 두 가지)는 가능하면 에디터블을 안하고 작업하는 것이 좋음
: 완전체는 각이 안보이지만, 폴리곤 화 하면 각지게 렌더 되기때문
: 에디터블 해도 뚜껑이 옆면과 붙어있지 않음(=따로 움직임)
= 버텍스들이 두개로 겹쳐있기 때문
-> 에디터블 시, Optimize 해줄것!

4. 이어폰 홀(T자 홀) 만들기
: 실린더 생성, 사이즈 위치 조정
> 실린더 복사 후 A복사본 숨겨두기, 원본으로 바디와 홀을 만들어줌
> 홀의 둘레를 굴림 MS>UU
> A복사본을 탑뷰에서 약간만 작게 사이즈 조정 후, 복사
> B복사본을 탑뷰에서 사이즈 작게 조정(스케일 툴 선택, 빈공간 클릭+드래그)
 ※ 나이프는 폴리곤만 자를수 있음
 ※ 나이프의 모드 中 3가지
  - Line, Plane, Loop 주로 사용
  - Loop=루프 셀렉션 처럼, 한바퀴 둘러서 살림(visible only 비활성화 됨)

> 프론트 뷰에서 나이프 옵션탭의 루프 모드 선택 후, 두 개의 칼선을 줌
> 버텍스 모드에서 중간, 가장 아래 둘레의 버텍스를 선택
> 스케일 툴 선택 상태에서, 탑뷰에서 보이는  X, Z축 사이의 초록삼각형(=X, Z축 함께 선택되는 기능)을 움직이면 Y축 변경없이 축소됨
> 이동툴로 Y축을 적당히 들어올림
> A복사본에 B복사본을 뚫어 줌 : Boole
> Y축을 이동하여, 뚫어놓은 홀의 적당한 곳에 위치시킴
> 모든 각진 둘레를 함께 선택>MS>UU

5. 카메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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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클립 만들기
> 큐브 생성>탑뷰, 사이드 뷰를 보면서 사이즈 조정
> 클립 외의 오브젝트는 잠시 가려둔다
> 클립을 에디터블 해줌>
> 페이스모드에서 자를 부분의 면만 선택(오렌지색)
> 탑뷰를 보면서, 나이프 (K)로 Line 모드로 자름 : 선택된 면만 자름
=restrext to selection 체크 상태, visible only는 체크 해제
> 버텍스 모드로 위치 조정 가능
> 페이스 모드로 뽑아낼 면만 선택함
> 사이드뷰를 보면서 나이프로 위, 아래만 자름
> 가운데 면만 선택하여 D로 뽑아냄
> 나온 오른쪽 부분, 루프셀렉션으로 나온부분의 라인만 둥글림MS(UU하지 말것)
> 왼쪽 가운데 면, 나온 두 선만 가운데로 모아 사다리꼴 모양으로 만듦 : 두 선만 선택하여 스케일툴로 좁힘
> MS로 퍼스펙티브뷰에서 보면서 둥글림>UU
> 버텍스 모드로, 전체를 선택해본 후, 나이프로 잘랐던 불필요한 점들을 지움
:지울때는 라이브셀렉션으로 지움
> 렉텡글 셀렉션으로 모서리 선을 선택하여 둥글림 : MS>UU
> 앞뒤면의 선을 선택하여 살짝 둥글림 : MS>UU
> 페이스 모드로 찌그러진 면 선택>아웃라인 셀렉션으로 재선택>펴줌:브레이크 퐁 세이딩

7. 바디의 클립 연결부분 만들기
> 바디에서 뽑아낼 뒷면만 선택 후, 나이프로 선택하여>탑뷰를 보면서 자름
> 잘려서 뺄 부분의 면만 선택 후, 나이프로 선택하여>사이드뷰를 보면서 (조금 낮게) 자름
> 익스트루드D로 뽑아냄>UU

8. 나사 만들기
> 실린더 생성, 조절>필렛으로 둥글림

9. 컨트롤러 만들기
> 토러스 꺼내서, 오리엔테이션 Z축으로 바꾼 후, 꺼내줌
> 파이프 세그먼트 36로 조정>링 세그먼트를 60으로 조정 : 더 동그랗고 부드렇게 만들어줌
> 스케일툴로 조정하여 사이즈 맞춤>C
 ※ Torus_Object 탭
    ring radius : 크기가 커지지만 얇음(두께 유지)
    pipe radius : 뚱뚱해짐

> 납작하게 만들어 줌
>스냅세팅 : 2.5D, edge만 체크 후>탑뷰에서 보면서, 이동툴로 갖다 붙임

10. 버튼 만들기
(토러스 잠시 꺼둠)
 ○ 삼각형
> n-side : 다각형 생성>Sides : 각 수를 3으로 조절
> 스케일 툴로 줄임(원본보다 살짝 작게 : 필렛 적용 예정)>C
> 버텍스 모드, 챔퍼로 둥글림
 ○ 막대기
> 렉탱글 생성>widths, height 값으로 막대기 모양 조절
> 라운딩 체크 후, 0.5cm 둥글림
> Ctrl+이동 축 클릭>드래그 : 복사
 ○ 입체
> 세개를 함께 잡고 밖으로 꺼내줌
> 익스트루드 넙스 생성하여 넣어줌> 가장자리 둥글림
> 넙스 복사후 안의 스플라인만 넣어줌

> 넙스 통째 복사 후, 스플라인을 잡고 이동>복사 반복
> 넙스 통째 복사 후, 스플라인을 잡고 이동> 회전

 ○ 같은 오브젝트끼리 그룹화
>오브젝트 함께 선택 후 MRB>Group object : Alt+G

 ○ + - 버튼
Grid 켜기
> 스냅세팅으로 그리드만 켜두고, 리니어 스플라인으로 그린후, 닫아주기 : 중심축은 항상 가운데 있기 때문에 이동해주기 : 에시 투 센터
> 버텍스 모드 > 챔퍼로 둥글림
> 렉텡글로 -버튼 만들기
> +,-를 밖으로 꺼낸 후,  복사해둔 넙스에 종속시킴

11. 마무리
> 이름 정리 후
> 버튼들을 바디에 붙임
> 바디의 뒤/아랫 면의 테두리 선택 후 MS>U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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