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JI 2015. 5. 22. 16:14

Hyper Nurbs

 

사각형 : 가장 안정적

하이퍼 넙스 : 모양이 변형됨, 더 다양한 모델링 가능

큐브 : 6면체 > low poly 상태

 

Subdivision Editor : 세밀하게 설정하고 작업하면 무거워짐
Subdivision Renderer : 렌더될 때

하이퍼 넙스를 이용했을때의 면을 볼 줄 알아야 함
러프하게 만들어서 넙스를 이용해서 다듬는 방식
버텍스 간의 중간 점을 기준으로 둥글림


● Hyper Nurbs 연습
> plane 생성 > width / height Segments 를 3으로 조정
> 페이스 모드로 가운데만 선택>D>위로 뽑아냄
> 하이퍼 넙스를 끼움

> 하이퍼 넙스 꺼놓기
> 나이프의 Loop모드로 선의 양쪽을 나누어 자름 (중간 지점x, 끝선을 부근에서 실행)
 : restrict to selection : 선택된 부분만 적용
> 하이퍼 넙스 켜기

  ※ 참고
     - 꺽이는 면은 반드시 양쪽을 잡아준다(잘라줌)

 ○ 나이프 없이 Extrude, Inner로 만들기
면선택>익스투르드 이너 : I, 면 좁힘>면을 조금만 뽑음 : D> 면을 많이 뽑음>면을 조금만 뽑음>이너로 좁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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