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JI 2015. 5. 22. 16:25

 

1. plane으로 바닥을 만들자
 - 재질 : color -> preset -> checkerboard로 5, 5 무늬를 만들어주자
   스펙큘러 : 날카롭고 강렬
 
2. 바닥을 굴러다니는 공을 sphere로 만들어보자
 - sphere를 꺼내자
   > 스피어 생성, Y값에 사이즈 반값 입력 : 지상으로 올림
   > 스피어를 Top 뷰에서 위, 아래 하나씩 복사
 - material -> color(빨강, 파랑, 노랑), specular, reflection

 

3. 공을 3개로 만들고 각각 색을 다르게 만들자


 - Sky 생성_HDRI 10번_컴포지팅 적용, 씬 바이 카메라 체크 해제


4. animation을 줘서 바닥을 왕복운동하게 만들어보자
 - 키를 주는것은 키프레임 옆에 있는 열쇠모양
  -> 이것은 position, scale, rotation 모든것에 키를 주게된다.
  -> 즉, coordinate에 있는것에 키를 주게된다.
  -> attribute, 즉 속성에는 키를 주고 싶다면 별도로 줘야한다.
 - after effect와 같이 자동으로 키를 줄 수 있지만 비추천

   ※ 순서 : 프레임 이동>오브젝트 이동>키

 - 카메라 생성>C4D Tags>Protection : 카메라를 고정

 

5. render setting
 - output -> 출력물에 대한 기본 setting
  -> 화면 size는 1280 x 720으로 해보자
  -> frame range를 all frame 또는 밑에 from / to 를 수동으로 설정
 - save -> 저장위치 및 파일format에 대한 setting
  -> 폴더를 새로 만들어서 저장위치를 설정해보자
  -> format은 가볍에 가기 위하여 tiff sequense로 뽑자
  -> Name -> Name.0000.TIF로 항상!! 설정해주자


6. Name
 - 3D 프로그램에서는 한글을 인식못하는 경우가 많다
 - C4D는 한글을 인식하기 때문에 문제가 안되지만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해서 사용하는데 있어서 한글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 이는 한글파일명 뿐만 아니라 파일저장 경로도 문제가 된다.
 - 예를들어 폴더명이 한글이어서도 안되고 저장경로중 바탕화면에
  저장하는것도 안된다. 바탕화면도 한글로 인식이 된다.
 - 때문에 저장위치는 언제나 C 또는 D 드라이브에 영문폴더 안에
  저장하도록 하자.
 - 또한 맨 앞에 숫자를 넣지 말자
 - [20202_C4D] 이러한 폴더도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 언제나 폴더 또는 파일명은 영문으로, 특히 첫글자는 영문으로
   하는것을 습관으로 들이자
 - Name의 형태도 항상 Name.0000.TIF 로 습관을 들이자
 - 중간에 "."이 없으면 순서가 엉망이 되고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더러 생긴다. 오류가 생길 수 있는 것은 미연에 방지를 해버리자

 

7. setting이 끝나면 redering을 걸자


8. after effect로 가져가자
 - import 해올때에는 반드시 sequence에 체크를 하고 가져와야한다.
  -> sequence 체크가 안되면 단순 이미지로 가져오게 된다.


9. C4D에 만들었던 것은 루마로 만들어보자
 - 가운데 공을 제외한 바닥과 다른 공들은 검은색 luminance only로
 - 가운데 공은 흰색 luminance only로 하여 다시 rendering
  -> rendering setting에서 save 위치를 변경해야한다.

 - 새폴더 생성, 새이름으로 저장

 

10. after effects에서 luma를 이용하여 hue/saturation 및
  glow 등 효과를 통하여 합성을 해보자
> Matte를 불러오기 (sequence로)
> Matte Comp를 상위에 놓고 루마매트 > Pre Comp
> Pre Comp 하위에 Master 레이어를 위치함
> Pre Comp에 hue/saturation, glow 적용하고 바꿔줌
  ※  Luma : 흰색, 검정색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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