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Substance Painter
[Substance Painter] 페인팅
DAJI
2016. 11. 10. 19:59
텍스처 사이즈 2048로 변경 : 텍스처가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맵 다운 저장 및 수정 작업
- Seemless 이미지 검색 : uv 반복시 생기는 심이 적은 이미지
- 포토샵에서 여러 맵의 컬러톤 맞추고, 무늬선 진하게 등, 조절
텍스처 삽입
1. Fill layer_Base Color에 맵 적용 : 메인 색상
2. New layer 생성, 프로젝션 선택
베이스컬러에 넣고 맵 적용
S+마우스 움직여서 맵의 방향,무늬크기 맞추기
새 레이어에 심이 끊긴 부분에 칠하기
3. Fill layer_Base Color에 스크래치 맵 적용
4. 엣지에 일괄 효과 넣기 :
Fill layer_Base Color에 맵 적용
MRB_ 블랙 마스크 추가
MRB_Generator 적용 : 엣지 부분에 표현하는 방식
MG Metal Edge Wear 에서 원하는 것으로 선택
invert on한 후 하단, 상세 조절
5. 적용된 엣지 스크래치 조절 :
Fill layer_Base Color에 맵 적용
지우기:_텍스처 넣기_블랙 마스크 적용_Grayscale을 흰색으로 선택 후, 칠하기
블랙-나타남
흰색-지우기
화이트 마스크 추가
그레이스케일의 컬러를 블랙으로 조정
브러쉬 선택 칠하기
Ctrl+MRB 브러쉬 사이즈
6. 밝기 조절
MRB_Add level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