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오브젝트 삽입 / 눈 적용
Zbrush 에서 division 1단계로, Obj 로 Export
-Maya 눈 넣고 위치, 방향 조정-눈만 남겨서OBJ로 저장
-Zbrush 에서 실린더를 임시로 꺼낸후, Tool_Import 후, 한쪽 눈만 마스크로 선택 (X 꺼진 상태)
-Geometry_Modify Topology_Del Hidden
-눈의 위치 크기 조절 : Move, Scale, Rotate
-Zplugin_SubTool Master_Mirror 선택
-Merge, X axis 선택
-Tool_SubTool_Append 하면, 다른 레이어로 들어옴
※ Alt+오브젝트 클릭 하면, 해당 오브젝트에서 작업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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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중, 눈이 가장 먼저!
눈, 홍채 크기, 방향
https://www.turbosquid.com
겉 comea만 가져가서 작업 가능
Lighting 위치 바꿔가면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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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ve>nHair 적용 : 가장 간단한 방법
nhair 세팅 방법 참고
Clump width 두께
Thining 얇게
Hair width 0.001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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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할 부분:
근육, 입술옆, 처진살, 얇은 느낌, 턱
들어가는 곳
눈 입체적, 눈꺼풀 처짐
정면은 비율과 각도 살피기용
가까이 찍은 사진은 Persp View로 보기
멀리서 찍은 사진은 괜찮음
마른 사람이라도 뼈, 근육 있음
다각도로 보기
턱에 마른모꼴 근육
눈 높이 줄이기, 귀 위치 당기기
대각선 방향 45º위치에서 볼때 예쁘게
주름 살 튀어나옴
코길이 줄이기
코끝이 높으면 구멍이 크고 앞으로 김
턱이 잛음
콧대 옆, 눈밑에 삼각존 비스듬히 튀어나옴
뒷광대, 옆광대, 관자놀이, 눈 넣기
근육 방향으로 그리듯이 Brush
연결 부분을 반대방향으로 Clay로 채워줌
Smooth는 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