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ZBrush

[ZBrush] 오브젝트 삽입 / 눈 적용

DAJI 2017. 7. 19. 14:43

Zbrush  에서 division 1단계로, Obj 로 Export

-Maya 눈 넣고 위치, 방향 조정-눈만 남겨서OBJ로 저장

-Zbrush 에서 실린더를 임시로 꺼낸후, Tool_Import 후, 한쪽 눈만 마스크로 선택 (X 꺼진 상태) 



-Geometry_Modify Topology_Del Hidden



-눈의 위치 크기 조절 : Move, Scale, Rotate 


-Zplugin_SubTool Master_Mirror 선택


-Merge, X axis 선택



-Tool_SubTool_Append 하면, 다른 레이어로 들어옴

※ Alt+오브젝트 클릭 하면, 해당 오브젝트에서 작업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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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중, 눈이 가장 먼저!

눈, 홍채 크기, 방향


https://www.turbosquid.com


겉 comea만 가져가서 작업 가능



Lighting 위치 바꿔가면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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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ve>nHair 적용 : 가장 간단한 방법


nhair 세팅 방법 참고

Clump width 두께

Thining 얇게

Hair width 0.001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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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할 부분:

근육, 입술옆, 처진살, 얇은 느낌, 턱

들어가는 곳

눈 입체적, 눈꺼풀 처짐



정면은 비율과 각도 살피기용

가까이 찍은 사진은 Persp View로 보기

멀리서 찍은 사진은 괜찮음


마른 사람이라도 뼈, 근육 있음

다각도로 보기

턱에 마른모꼴 근육

눈 높이 줄이기, 귀 위치 당기기

대각선 방향 45º위치에서 볼때 예쁘게

주름 살 튀어나옴

코길이 줄이기 

코끝이 높으면 구멍이 크고 앞으로 김

턱이 잛음

콧대 옆, 눈밑에 삼각존 비스듬히 튀어나옴

뒷광대, 옆광대, 관자놀이, 눈 넣기



근육 방향으로 그리듯이 Brush

연결 부분을 반대방향으로 Clay로 채워줌

Smooth는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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