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Mari

[Mari] Interface

DAJI 2017. 8. 3. 17:11

■ Mari Interface

- 오브젝트를 OBJ로 Export하기


OBJ 선택 후, OK


정보, 단축키


▶ Preference

▷Navigation:

- General_Control Type_Mari 적용

▷GPU : 프리뷰 관련 옵션

- 렌더와 베이킹 중, 최대 해상도 적용 : 4096, 8192

- Persp뷰에서 투시 있을때, 거리에 따른 해상도 차이, 최대 해상도 적용

▷Data :

- Channel Cache_Resolution 4096x4096 =4K (본인 PC 사양에 따라)

- Project_Max Memory (본인 PC 사양에 따라)

- Autosave_자동저장 간격(분)



▶ 공백부분에서 MRB 클릭_각종 파렛트 불러오기

브러쉬, 채널, 컬러 매니저 등

우측 : 다양한 파렛트 (위치 변경 도킹 유연함)

History View : 카메라 움직임 까지 메모리에 저장 (하루 1번정도 씬 종료 후 열기)


▶ Recommended

※ 참고 : https://www.foundry.com/products/mari/requirements

            RAM 16~64GB


▶ Shade Mode


F1 : 음영없이,  F2 : Diffuse,  F3 : Specular 


▶Ortho 탭 : 투시없이, 텍스쳐를 펴바르기에 좋은 환경

▶View : 1-Right,  2-Left, 3-Top, 4-Bottom, 5-Front, 6-Back


▶ Channels 레이어가 담기는 그릇

▶ Shaders VRay로 쉐이더 Assign 


▶ Projection

-페인트 버퍼?

양면 한번에 작업시,  페인팅  후>Projection_Projection_Through 선택 후, B(Bake) 누름


▶ Layer-diffuse


1. NewLayer 페인트를 위한 기본 레이어

레이어에 마스크 기능이 적용(=포토샵) , 마스크에서MRB_disable비적용/Enable 적용

2. Masking :

Mask Preview Enabled 체크

Edge Mask_Falloff End/Start 조절

3. Mask Stack : 마스크가 레이어처럼 쌓임, 해당 레이어만  적용 가능

4. Channel Mask 채널을 만들어서 마스크 사용

상단 메뉴 Objects_Ambient Occlusion 선택 후, Projection탭_Ambient Occlusion Mask 사용가능

- Fractal Noise Mask 거친면 표현, 노이즈

5. Adjustment Stack (포토샵과 같음)_해당 레이어에만 적용 가능

6. Procedural Layer : 함수 기반

   6-1. Tiled (UV 취약함) , 6-2. Tri Planer Projection 많이 사용



I 버튼 : Objects, Shaders, Channels, Layers 선택 가능



ㅁ Image Manager에 이미지 옮겨 넣기

+버튼 그림별로 정리하고자 할때


※ 오브젝트 그룹으로 보기

빈공간 MRB_Selection Groups

=상단 메뉴 : View_Palettes_Selection Groups


▶ 선택 툴


UV탭에서 선택툴로 UV 선택시, 

1. 오브젝트 선택모드 (다른 오브젝트들도 함께 있을때)

2. 전체 패치 선택모드

3. 페이스 선택모드


4. Lasso 드래그 된 영역만 선택

5. smart Selection 해당 패치만 선택


Shift+클릭 선택

Ctrl+클릭 선택해제


▶ 원하는 부분만 

보기 : 부분 선택 후, MRB_Visibility_Hide Unselected : 

선택 : MRB_Selection




※ Texture Source

joost3d.com/textures



※ Image Viewer  Tool

Kuadro

Pure ref


※ Bitmap2Material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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