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Maya_02_Render
[VRay] Lighting
DAJI
2017. 9. 6. 21:30
<Lighting 이해>
1) 기본값으로 테스트 하기
2) mtl 속성_Reflection_Reflection Glossiness 줄여서 테스트 하기
3) Shpe탭 속성_Extra VRay Attrivutes_Subdivision_Edge length 4 이하로 줄이기
: 낮출수록 세밀해지지만, 무거움
4) Shpe탭 속성_Extra VRay Attrivutes_Displacement contrl_Displacement Amount 0
> VRayLightRect 생성
■ Lighting 위치, 크기
※ 비슷한 노출값의 경우
□ Size
면적이 좁을 때 : Specular, Shadow => Shapen
면적이 넓을 때 : Specular, Shadow => Soft
□ Position
멀어질 수록=면적 넓을 때 : Soft
■ Two Lignting : 디테일과 강조와 부드러움을 함께 표현할 수 있음
1. Shapen : intensity 15
2. Soft : intensity 1.5
※ Directional 조여주면 더 과장된 표현 가능
■ Option_Invisible : 조명 감추기
■ Shadows_bias : 그림자 퍼지는 정도
■ Shadows_coloe : 그림자 색, 밝게 올릴수록 그림자 부분이 밝아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