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Maya_02_Render

[VRay] Lighting

DAJI 2017. 9. 6. 21:30

<Lighting 이해>


1) 기본값으로 테스트 하기


2) mtl 속성_Reflection_Reflection Glossiness 줄여서 테스트 하기



3) Shpe탭 속성_Extra VRay Attrivutes_Subdivision_Edge length 4 이하로 줄이기 

: 낮출수록 세밀해지지만, 무거움


4) Shpe탭 속성_Extra VRay Attrivutes_Displacement contrl_Displacement Amount 0




> VRayLightRect 생성



■ Lighting 위치, 크기


※ 비슷한 노출값의 경우


□ Size


면적이 좁을 때 : Specular, Shadow => Shapen



면적이 넓을 때 : Specular, Shadow => Soft


□ Position

멀어질 수록=면적 넓을 때 : Soft



■ Two Lignting : 디테일과 강조와 부드러움을 함께 표현할 수 있음



1. Shapen : intensity 15

2. Soft : intensity 1.5




※ Directional 조여주면 더 과장된 표현 가능






■ Option_Invisible : 조명 감추기

■ Shadows_bias : 그림자 퍼지는 정도

■ Shadows_coloe : 그림자 색, 밝게 올릴수록 그림자 부분이 밝아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