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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 Displacement 본문

놀이동산/Mari

[Mari] Displacement

DAJI 2017. 10. 13. 19:46

■ PhotoShop

기본 D레이어 복제 후, Filter_Other_High Pass 선택

15 값 적용 : 레이어 이름 변경 15

기본 레이어 복제 후, Filter_Other_High Pass 선택

35 값 적용 : 레이어 이름 변경 35


15레이어를 overlay 블랜딩 한 후, 15,35레이어를 그룹으로 묶음

TIFF로 저장



■ Mari

▶ Dismap

우측 Channels 탭의 


Quick Channel 생성 : 4K (확인)




Procedural_Geometry_Ambient Occlusion

Multiply로 변경 후, 수치 0.3정도  내려서 사용 : 이목구비의 경계를 보기위함



tif 16bit (32bit)




Image manager 탭에 exr, tiff 파일 불러오기


Source\1_Texture\XYZ_Skin\displace_female_fullface_01


displace_female_Nose 코

displace_female_Face 아래

displace_female_ForeHead 위


레이어 추가 후 이름 수정



이미지를 작업창에 옮겨서 , 브러쉬로 칠하기



※ 브러쉬 종류 : Shelf_Basic Brushes_Defalt

※ 이미지를 들어서 뜯어낸 형태 이므로, 이미지를 회전, 이동하면서 위치 맞추고 칠하기


※ 브러쉬 종류 : Shelf_Basic Brushes_sloflowS 경계를 자연스럽게함



입술라인을 먼저 맞추고 입술을 제외한 부분을 칠하기

볼의 넓은부분을 이용하여 머리head 전체에 모공표현하기

해당 부위별로 그 위치에 맞게 사용

반복되는 모공/잡티 패턴이 없게 주의하기

눈,입술은 가장 나중에 칠하기


Channal 탭 4096, 16bit

diffuse 폴더 (안나눠도 가능, 나누면 더 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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