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Arnold] Alsurface / Skin 본문

놀이동산/Maya_02_Render

[Arnold] Alsurface / Skin

DAJI 2017. 12. 6. 12:19


■ Arnold Render Setting


상단 메뉴 Arnold_Arnold Renderview 열기



Render Settings_AOVs 탭_AOV Browser 목록

Groups_alSurface 선택 후, >> 선택 : Active 에 적용됨

Add Custom 클릭 : 하단에 목록 추가됨 

※ name 수정 가능


※ RenderView에서 Map종류별로 확인가능



■ Light



상단 메뉴 Arnold_Lights_Skydome Light 추가


쉐이더 SkydomeLight Attribute_Color에 배경이 되는 HDRI 적용


■ Map Prepare

※ 이미지 출처 https://www.artstation.com/artwork/0ZqnG



■ Arnold Skin

※ 무채색 맵의 속성 file_File Attributes_Color Space : Raw로 변경


□ alSurface 적용

이름 수정 : skin


- Diffuse_Color : Diffuse Map 적용

- SSS_Mix : 0.9 또는 1

- SSS_Mode : empirical 

- SSS_Color1 : Mid Map 적용

- SSS_Color2 : Deep Map 적용

- SSS_Weight2 : Deep Mask Map 적용

- SSS_Color3 : Sallow Map 적용


- SSS_Density scale 과 Distance1 수치 조절 : 물광 느낌 감소

참고 http://www.anderslanglands.com/alshaders/alSurface.html



- Specular1_Color : Specular Primary Map 적용

- Specular1_Roughness : Glossy Map 적용

- Specular2_Color : Specular Secondary Map 적용

- Specular2_Roughness 수치 조절 : 빛 맺힘 정도


   Specular1 ↓ : 모공에 쨍하게 맺히기 위해서 조여져야함 

   Specular2 ↓ :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해 Specular1보다 높임

 

- Bump Mapping_Bump Mapping : Bump Map 적용






□ remapHsv 추가

Hypershade_Graph Network로 보기



Map과 Shader의 노드를 삭제하고, remapHsv 넣기

- Tab버튼으로 검색하기

- Map에 Out Color와 Color 잇기 : skin 노드 더블클릭하여 해당 목록에 드래그하여 적용



※ remap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Map을 다시 만들기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2_R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 Layer  (0) 2018.02.01
[Vray] Skin / VrayFastSSS  (0) 2017.12.05
[Vray] Map Apply / Render Test  (0) 2017.10.26
[Vray] Tip  (0) 2017.10.14
[Arnold] Nomal Map  (0) 2017.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