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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 IK 본문

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Human IK

DAJI 2015. 6. 5. 17:08

Human IK를 이용한 모션캡쳐 데이터 연동

 

 

▶ Human IK 적용

> Skeleton_Human IK 선택 : 우측에 Character Contols 나타남

> Create_Skeleton 클릭 : 뼈 구조물이 생성됨

 

 

  - Character Scale 값을 조절하여 오브젝트에 맞추기(상대값)

    ※ 1의 숫자는 변경되지 않음 = 정확한 작업은 불가

  - Spine/Neck/Shoulder Count  갯수 설정

 

 

 

> 오브젝트를 Dispay_Layer_R 잠그고, X-Ray joints 로 보면서 위치를 수정 

  ※ 원하는 뼈만 움직일 때 : D+클릭 드래그

> 한 쪽 부분(왼쪽)만 맞춤

 

 

 

 

 

> 우측 메뉴_상단 버튼 클릭_Edit_Skeleton_Mirror Left->Right : 반대편에 복제됨

 

> 아웃라이너의 뼈와 오브젝트 선택 후, Skin_Bind Skin_Smooth Bind 적용

  ※ 뼈와 오브젝트가 함께 움직임

 

> 아웃라이너 창의  Character1_Reference 클릭

 

 

 

 

> 우측 메뉴_상단 버튼 클릭_Create_Control Rig : 컨트롤러가 삽입 됨

  ※ 우측:간편한 선택을 위한 이미지파일 나타남, 상호작용

 

 

● 모션캡쳐

  : 모션을 촬영 후, 적용하는 방법

 

 

 

▶ 모캡 데이터 연동

> Window_General Editors_Visor 선택

 

> Mocap Examples 탭에서 선택

> MRB+드래그 하여 뷰 포트에 Drop

 

 

> 플레이하면 모캡만 동작함

 

> 우측 메뉴_Source에 Mocap ex 적용 : 사람오브젝트에 모캡이 적용되어 움직임

 

※ Motion Builder로 모캡 데이터를 수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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