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도서] 생각소스② 본문

투자일기

[도서] 생각소스②

DAJI 2023. 9. 3. 22:31

 

생각하고 싶을 때 읽고 쓰는 생각소스. ② 사랑의 맛, 김소희적음

▶ 나의 삶을 네 가지 Chapter로 나눈다면, 제목이 될 내용들
▶ 사랑과 연상되는 키워드 열 가지
   (감사, 이해, 존중, 존경, 배려, 마음, 충돌, 신뢰, 대화, 표현)
▶ 내가 사랑받고 있음을 느끼는 순간
▶ 사랑은 무엇일까? 나만의 정의를 내려본다면
▶ 누군가에게 대접했던 혹은 대접받았던 기억에 남는 한 끼 식사
▶ 행복하기만을 응원해 주고 싶은 사람
▶ 오랜만에 안부를 묻고 싶은 사람
▶ 늙어가고 싶은 방향
  (누군가의 작은 실수에 크게 분노하지 않는 삶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 대접할 수있는 삶
    말하기보다 들으려고 하는 삶
    배우는 삶
   가치 있는 것에 돈을 쓰는 삶)
▶ 지친 마음을 스스로 위로하는 방법
▶ 나의 마음을 움직인 문장
  (욕심내는 사람이 아닌 욕심나는 사람이 되자.)
▶ 내가 생각하는 '보통의 삶'
▶ 타고난 나의 기질
▶ 곱씹어 보게 되는 표현, 단어
▶ 마음 깊숙하게 결핍을 느끼고 있는 것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는 사람이 필요할 때가 있다. 
    설명하고 싶지 않을 때, 입을 열고 싶지 않을 때,
    이유를 파고드는 게 아니라 말없이 감정을 파고들 수 있는 그런 사람.)
▶ 최근 인상 싶었던 단어
▶ 사랑이 식었다는 것을 알아치린 순간
▶ 가장 오랜 시간 만족감을 준 소비
▶ 유언장에 적을 첫 번째, 그리고 마지막 문장
▶ 나를 고통스럽게 만드는 것
▶ 만남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요소
▶ 기억을 선택적으로 잃어버릴 수 있다면, 잃어버리고 싶은 기억
▶ 나를 무력화시키는 존재. 신, 강아지, 조카, 돈, 무엇이든
▶ 내가 사랑하는, 혹은 사랑했던 사람들에게 있는 공통점
▶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지
▶ 나의 인생 물건 세 가지
▶ 인상 깊게 본 다큐멘터리, 그 영상이 나에게 가져온 변화가 있다면
▶ 사과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는 메시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