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ubstance Painter] 실행 본문
■ Maya에서 UV 정리, Export
uv모드에서 부분의 점 선택 후, Ctrl+MRB_To shell : 선택한 부분의 uv 전체 선택
□ 재질별로 uv 배치
- Uv면 방향 맞추기 : 뒤집힌 것은 보라색으로 맞춰주기
- Freeze
□ 같은 재질의 오브젝트 모두 선택> 블린 넣기 : 같은 이름 적용
□ Export Selection_FBX export로 추출
■ Sustance Painter 실행
□ 프로젝트 생성
File_New Project : Ctrl+N
Mesh_Select : 저장한 .fbx 파일 불러오기
Document resolution : 사이즈 설정
→ 같은 이름의 재질별로 TextureSet List에 나타남
◎체크, Solo , All : 보는 방법
□ map 만들기
□ 3D View
□ 텍스쳐 삽입
Shelf 창의 Textures 탭 선택_삽입할 텍스쳐를 드래그하여 넣기_Import
□ Fill Layer
wood 텍스처 셋 선택_Fill Layer 생성
_Textures 쉘프에서 원하는 텍스처를 Material의 Base Color 부분으로 드래그하여 넣기
: 전체에 텍스쳐가 적용됨 (끊어지는 부분 발생할 수 있음)
□ Projection
□ 화면 컨트롤
※ S 버튼 누를 때, 안내창
MRB 확대/축소
MLB 회전
MMB
Ctrl+MRB+Drag 브러쉬 크기
□ New Layer 생성 Brush
□ 스크래치 표현
Fill 레이어 추가 생성_add black mask_add generater_invert
※ 각져서 보일경우, smooth 적용하여 불어오기
금색 레이어 추가 생성__add black mask_브러쉬로 (W/B) 칠하기
□ 재질, 브러쉬 등 다운
https://share.allegorithmic.com
가입
□ Export : 텍스쳐로 추출하기
'놀이동산 > Substance Pai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bstance Painter] Shortcuts (0) | 2017.09.01 |
---|---|
[Substance Painter] Error (0) | 2016.11.17 |
[Substance Painter] Export (0) | 2016.11.14 |
[Substance Painter] 페인팅 (0) | 2016.11.10 |
[Substance Painter] 설치 (0) | 2016.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