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ubstance Painter] 실행 본문

놀이동산/Substance Painter

[Substance Painter] 실행

DAJI 2016. 11. 8. 10:46

■ Maya에서 UV 정리, Export

uv모드에서 부분의 점 선택 후, Ctrl+MRB_To shell : 선택한 부분의 uv 전체 선택

 

□ 재질별로 uv 배치

- Uv면 방향 맞추기 : 뒤집힌 것은 보라색으로 맞춰주기

- Freeze

 

□ 같은 재질의 오브젝트 모두 선택> 블린 넣기 : 같은 이름 적용

□ Export Selection_FBX export로 추출

 


■ Sustance Painter 실행

□ 프로젝트 생성

File_New Project : Ctrl+N

Mesh_Select : 저장한 .fbx 파일 불러오기

Document resolution : 사이즈 설정

→ 같은 이름의 재질별로 TextureSet List에 나타남

◎체크, Solo , All : 보는 방법

 

□ map 만들기

 

□ 3D View

 

 

□ 텍스쳐 삽입

Shelf 창의 Textures 탭 선택_삽입할 텍스쳐를 드래그하여 넣기_Import


 

□ Fill Layer

wood 텍스처 셋 선택_Fill Layer 생성

_Textures 쉘프에서 원하는 텍스처를 Material의 Base Color 부분으로 드래그하여 넣기

: 전체에 텍스쳐가 적용됨 (끊어지는 부분 발생할 수 있음)

 

□ Projection

 

□ 화면 컨트롤

※ S 버튼 누를 때, 안내창

MRB 확대/축소

MLB 회전

MMB

Ctrl+MRB+Drag 브러쉬 크기

 

□ New Layer 생성 Brush

 

□ 스크래치 표현

Fill 레이어 추가 생성_add black mask_add generater_invert

※ 각져서 보일경우, smooth 적용하여 불어오기

금색 레이어 추가 생성__add black mask_브러쉬로 (W/B) 칠하기

 

□ 재질, 브러쉬 등 다운

https://share.allegorithmic.com

가입

 

□ Export : 텍스쳐로 추출하기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Substance Pai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bstance Painter] Shortcuts  (0) 2017.09.01
[Substance Painter] Error  (0) 2016.11.17
[Substance Painter] Export  (0) 2016.11.14
[Substance Painter] 페인팅  (0) 2016.11.10
[Substance Painter] 설치  (0) 2016.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