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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op_Ice 본문

놀이동산/Cinema4D R13

Drop_Ice

DAJI 2015. 5. 26. 18:12

● Drop_Ice
 ○ RF
※ 캐쉬 저장 안되게 하기
프레임 좌하단 자물쇠 : 풀리면 = 캐쉬 저장, 잠그면 = 안쌓임

> C4D에서 모델링 후, Exporter하고 불러오기
> 전체 오브젝트 선택 후, Curve 컨버터 하기
> Cup=Active, Floor=Passive 적용
> Gravity 생성
> Simulat하여 컵이 바닦에 안착하면, Initial State 적용 후, Reset 체크 확인후, 리셋하기
> Scale option을 키워줌
> Circle 생성하여, Resolution1.5, Speed 3적용
> 컵 위로 위치하고 Simulate 실행하여 파티클 채움
   ※ 써클의 사이즈를 조정하지 말고, Scale Option으로 전체 오브젝트를 키우기
> 적당히 쌓이면, Circle_Speed을 0으로 하여 물을 잠궈줌
   ※ 수면 가운데 퐁하고 마지막으로 떨어짐

> K Speed 생성
   ※ 수면의 표면은 계속 출렁임 : 강제로 겉표면을 딱딱하게 만듦(Max.10부터 서서히 낮춰줌)
> 속성_Max. speed 10 기본
> 속성_Limit&Keep를 Yes로 변경 후, Simulate 실행
> Simulate을 멈추고, Max. speed값을 조금씩 낮추면서(10>1>0.7>0.4>0.1) Simulate 실행 반복
   ※ 낮추면서 어느새 물이 다 빠져버리면 실패
   ※ 파티클 흰색은 활성화가 큰 것, 수면 위에 흰색이 없어야함
   ※ 갑자기 낮추면 파티클이 흰색으로 되면서 터짐
> 끝나면(출렁이지 않음), Global Links 창의 kspeed를 삭제함


--------------------------------------------------------
> 써클을 Initial States함

> 아이스 위치 조정하고, 써클을 바깥으로 이동
> 자물쇠 풀기
> 아이스 각각 Active 적용
   Velocity Z:-3
   Rotation W X,Z:-5,5 Simulate 실행
> 얼음이 물속에 들어가면, Mess에 Add key적용 후, Simulate 실행
> Mess값*0.91값 입력, Add key적용 후, Simulate 실행
밀도=질량/부피
질량=부피x밀도
= Measure Utility X 0.91

> 얼음이 떠오르면 전체프레임 적당히 설정하여 줄여줌
   ※ 찡긴 얼음은 오브젝트 만들때 세그먼트를 60정도로 설정


- 물 표현 Mesh
> (노랑상자 옆) show mesh menu_Particle Mesh(Standard) 클릭
> 왼쪽에 노드 생성됨 : (만든 파티클)Circle01을 담고 있음
> 담긴 Circle01를 클릭 후, Node Params_Field : 기본세팅
   - Blend factor 80 어느정도 이어줄지
   - Radius0.03
> ParticleMesh위에서 MRB_Build 클릭
> 0번 모드로 보기 (덩어리진 느낌)
> ParticleMesh를 클릭 후, Node Params_Filter_Filter를 Yes로 변경
> 담긴 Circle02의 속성값을(기본세팅 기준으로) 조금바꾸고,
> ParticleMesh위에서 MRB_Build 클릭하여 적당한 표현이 되었을때
> 0F에 가서 Build Mesh(가장 우측) 아이콘 선택

 

 ○ C4D
> 모델링sd과 메쉬 불러오기
>

youtube.com>realflow magic drinking wqter ad검색 tutorial


깃발, 페이퍼 폴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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