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ETC 본문

놀이동산/Cinema4D R13

ETC

DAJI 2015. 5. 26. 18:13

○ 실 만들기(추, 깃발)
큐브 생성
Y축으로 올려줌
front view 리니어 스플라인으로 직선을 만듦
스플라인 메쉬의 세그먼트 나누기 : 전체 모드_Mesh_commands_Subdivide 우측에 창모양 클릭 30개
큐브c
MRB_Hair Tags_Spline Dynamics, Constraint 태그 달기
스플라인의 시작점 을 선택한 상태에서
Constraint 태그 속성에 큐브 드래그 하여 적용

스윕넙스, 써클 생성
스윕넙스>써클+스플라인 을 종속

플라토닉 생성 c
스플라인 반대편 끝으로 위치
스플라인에 constraint 태그 달아줌
스플라인의 끝점 을 선택한 상태에서 플라토닉을 오브젝트에 드래그 하여 적용
: 움직이지 않음
플라토닉에 리지드 달아줌 : 끝없이 떨어짐
스프링 생성
A : 큐브, B : 플라토닉을 드래그 하여 적용 후, Set Rest Length 클릭
스프링 속성
레스트 랭스 조금 늘려줌: 끈이 느슨하지 않게
댐핑이 낮을수록 출렁임(100% : 탄력이 사라짐)

 

○ 태극기
태극기와 봉사이에 스플라인 생성
세그먼트 나눠주기
Spline Dynamics 1개, Constraint 2개 태그 적용
좌측점 선택 상태에서 Constraint1에 실린더 드래그 적용
우측점 선택 상태에서 Constraint2에 플랜 드래그 적용

다이나믹 태그 속성_Properties
(Drag 견고함 100% 천천히 처짐, 낮을수록 텐션도 심함)
Rest Hold 잡아주는 정도 7%


○ 페이퍼 폴딩
(1) 세그먼트 나누기
큐브 생성 속성에 세퍼레이트 세그먼트 선택후, C : 면이 나눠짐
중심축 이동
회전하여 펼침
4번에 5번을 종속시킨 후, 펼침
키프레임 설정 하면서 폴딩함

(2) 조인 툴 이용
플레인 생성
버텍스 삭제
캐릭터 커멘드 바인더
전체 잡아서 프리즈

 

○ 커넥터 활용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Cinema4D R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w Poly Plant Earth  (0) 2015.08.12
ETC  (0) 2015.05.26
ETC  (0) 2015.05.26
Drop_Ice  (0) 2015.05.26
RealFlow (2)  (0) 2015.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