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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일기

[도서] 핑크펭귄

DAJI 2025. 3. 5.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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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 펭귄, 빌 비숍 저 中
▶ 양질의 잠재고객을 더욱 많이 확보하고 싶다면 펭권 프라블럼부터 해결해야 한다. 다른 모두와 똑같게 보이고, 하는 얘기도 똑같은 것처럼 느껴진다면 잠재고객이 당신을 만나고 싶어 할이유가 어디 있겠는가!
▶ 자신만의 엘리베이터 스피치를 작성하는 테스트
elevator speech 
엘리베이터 안에 머무는 약 60초 이내의 짧은 시간에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행하는 인상적인 설명을 가리키는말로서 할리우드 영화감독들 사이에서 비롯되었다. 
▶ 만약 당신의 사고가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시작된다면 업계의 다른 펭권들 사이에서 두드러질 수 있는 빅아이디어를 도출하기가 힘들어진다.
▶ 두드러지려면 잠재고객에게 두 가지 선택안을 제시하라. 경쟁자들도 판매하는 전형적인 패스트푸드형 제품과 당신만 판매하는 구르메형 제품.
▶ 왜 당신의 고객모두가 최저가를 원할 것으로 생각하는가?
▶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해서 보다 많은 돈을 버는 전략은 간단하다. 구르메형 빅아이디어를 패키징해서 기존의 패스트푸드형 제품이나 서비스에 추가하면 된다.
▶ 대부분의 펭귄은 노예다. 돈을 지불한다는 이유로 공급업자를 2등 시민 취급하는 고객들의 노예다. 하지만 당신은 노예가 되려고 사업을 시작한 것이 아니다.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은 자유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게임을 바꿔서 자유롭고 독립적인 인간으로서의 권위를 확고히 해야 하는 이유다. 노예 짓을 그만두고 고객과 잠재고객들로부터 칼자루를 빼앗아 와야한다. 방법은 역시 패키징이다. 우리는 패키징으
▶ 로 그런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더 이상 노예로 살고 싶지 않다면 당신의 고객에게 모두를 위한 게 아닌 특별한 무엇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게 전부다.
▶ 그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무언가를 (지금이든 앞으로든) 가질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면 잡아채려 드는 게 사람이다. 그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정말로 원하는 것인지 모를 때조차도 그렇게 한다. 일단 확보한 후에 자세한 것을 파악하는 게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당신의 구르메형 빅아이디어는 아무나 이용할수 있는 상품이 아니라고 말하면 고객들은 그것을 더욱 원하게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심지어 줄까지 서게 된다.
▶ 타이타닉 기법
▶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고객은 대개 제품의 특성이나 세부 사항에 별다른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고객의 관심을 끌어 붙잡아두려면 당신에 대한 게 아니라 그들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 그들의 배가 침몰할 수도 있고 그래서 당신의 구명보트가 필요하다는 점을 납득시켜야 한다.
▶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을 패키징하면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당신이 고객에게 더욱 유의미한 존재가 되기 때문이다
▶ 브랜딩과 패키징의 차이
○ 브랜딩 : 당신의 브랜드'는 고객이 당신과 당신의 회사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과 느낌의 조합이다. 브랜딩은 그런 브랜드에 이름이나 이미지를 부여하는 작업이다. ○ 패키징 : 패키징은 고객의 머리와 가슴에 브랜드를 각인하기위해 이용하는 아이디어와 표현, 이미지, 경험 등을 조합하는 작업이다. 다시 말하면 당신의 브랜드는 문자 그대로 고객의 머리와 가슴 속에 있는 무엇이고 패키징은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당신이 행하는 무엇이다.
▶ 왕의 갑옷
맞지도 않는 남성적 힘의 허울에 갇혀 제 능력을 발휘하지도 못하고 실패를 맛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던은 그런 여성들에게 남성용(왕의 ) 갑옷을 벗어던지고 여성 특유의 강점을 살리라고 조언한다.
▶ 신비감을 창출하면 잠재고객들이 호기심을 느끼고 다가온다. 제 발로 찾아오는 것이다.
▶ 잠재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라
▶ 대부분의 펭권은 노예다. 돈을 지불한다는 이유로 공급업자를 2등 시민 취급하는 고객들의 노예다. 하지만 당신은 노예가 되려고 사업을 시작한 것이 아니다.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은 자유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게임을 바꿔서 자유롭고 독립적인 인간으로서의 권위를 확고히 해야 하는 이유다. 노예 짓을 그만두고 고객과 잠재고객들로부터 칼자루를 빼앗아 와야 한다. 방법은 역시 패키징이다. 우리는 패키징으
▶ 로 그런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더 이상 노예로 살고 싶지 않다면 당신의 고객에게 모두를 위한 게 아닌 특별한 무엇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게 전부다. 
▶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해서 보다 많은 돈을 버는 전략은 간단하다. 구르메형 빅아이디어를 패키징해서 기존의 패스트푸드형 제품이나 서비스에 추가하면 된다.
▶ 왜 당신의 고객 모두가 최저가를 원할 것으로 생각하는가?
 
2025.2.28.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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