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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Cinema4D R13

Low Poly Plant Earth

DAJI 2015. 8. 12. 17:33

Low Poly Plant Earth

 

● 지구

 

 

> 스피어 생성하고 크기 Radius 250cm 변경

> 스피어의 퐁테그를 선택하여 삭제 후, attribute의 Render Perfect 체크 해제

> Type : Octahedron으로 변경 : 면이 삼각형 모양으로

> 스피어 선택 후 C

 

> 스피어 복제

> 하나는 그린, 하나는 블루 색상으로 적용

 

 

> 그린스피어 가리기(:위 ㅇ클릭)

> 블루스피어의 크기를 줄인후, 약간 찌그려트림

 

 

 

> 카메라 생성하여 위치 정하기

> 그린 스피어 켜고, 선택한 상태

> 페이스 모드 선택

> 물(블루 스피어)이 보일 부분의 면을 드래그로 선택하여 한바퀴 돌림 :  커브 형태

 

 

 

 

> 선택된 면들을 Extrude 드래그 in하여 안으로 넣기

> 블루 스피어를 선택 후, 위치, 크기 조절

 

 

 

> 그린 스피어 선택 후, ㅇ페이스 모드로 옆면에 해당하는 부분을 모두 선택

> 새재질을 꺼내서 브라운 색상을 선택 후, 적용

 

 

● 산

 

 

> 그린 스피어 선택 후, 6개의 면 선택 후, Extrude 하여 밖으로 꺼낸 후, 모아줌

> 뽑아낸 옆면을 함께 선택 후, 흰색의 새재질을 적용

: 스노우 마운틴

> 주변의 면을 선택 후, 같은 재질 적용

> 몇개의 면을 선택 후, Extrude로 약간 뽑아줌

> 옆면의 재질 적용

> 몇개의 면은 안으로 넣어줌

 

 

 

 

> 반대편에 6개의 면 선택 후

> Extrude로 뽑은 후, 모아주면서 모양 만들기

> 옆면 선택 후, 브라운의 새재질 적용

 

 

 

● 조명

 

 

> Physical Sky 생성

 

 

 

 

> Aprill 14pm 정도로 맞추기

> 카메라로 구도 맞추기, 두개의 스피어를 함께 선택하여 회전하기

 

 

 

● 렌더 세팅

 

 

> Effect_GI 체크

> Effect_Ambient Occlusion 선택_Contrast 2%로 변경

  : 그림자의  그라데이션이 적용됨

> Extrude 했던 면의 입체 정도 수정

> Contrast -5%로 변경 : 어둡게 표현 됨

 

 

● 구름

> 스피어1 생성

> Radius : 25cm,  Segments : 14,  Type : Octahedron 조절

> 퐁테그 삭제

 

 

> 스피어 선택한 상태에서 MoGraph_Effector_Random 선택

 

 

 

> 생성된 Random을 스피어에 종속시킴

> Deformer 탭_Polygon 선택

 

 

 

> Parameter 탭_P. XYZ 조절 : 16.12.1cm 정도

> 흰색 재질 적용

> 스피어2 복제하여 위치 이동하고 리 사이징, 11,7,-4 정도

> 스피어3 복제하여 리사이징, 위치 이동

> 스피어 1,2,3을 그룹화하기 G

> 그룹을 복제하여 각각 배치하기

 

 

 

> 디포머_Displacer 생성하여 그린 스피어에 종속시킴

 

 

 

> Displacer 선택한 상태에서 옵션_Shading 탭_Shader 목록 ▶ 클릭_Noise 선택

 

 

 

 

> Object 탭_Height 4cm 정도로 변경 : 울퉁 불퉁한 정도

 

 

 

 

● 렌더세팅

> Output_Width 1500 Height 1500 변경

 

 

 

 

> Save_Alpha Channel 체크, 저장경로, PNG 선택

> 렌더할 구도 잡은 후, 렌더뷰 적용

 

 

 

 

● 포토샵

> 이미지 불러오기

> 새 레이어를 하위에 놓고 보라색 전경색 변경

> 오브젝트의 위치 조정

> 그리드 선을 +모양으로 표시

> Curve와 Hue/Saturations을 이용하여 조절

> 거친 텍스쳐 불러오기

> 상위에 올리고 크게 키워서 꽉차게 함

> Blending Mode : Soft Light

> 텍스처 2  불러와서 전경색 레이어 위에 올리고 Screen 적용

> 새 레이어 생성하여 가장자리에 검정으로 음영 주고  Soft Light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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