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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 Body 본문

놀이동산/Cinema4D R13

Soft Body

DAJI 2015. 8. 18. 16:52

 Soft Bodies

 

● 큐브

 

 

 

> 큐브 생성한 후, Y축 방향으로 이동
> 하이퍼넙스 생성하여 큐브를 종속시킴
> 큐브 속성_Object 탭_Segment X, Z을 2로 수정
   : 면 분할로 곡면의 정도가 좁아짐

 

 

 

 

 > 하이퍼넙스_MRB_Current State to Object 클릭
   : 하이퍼넙스에 적용된 모양으로 큐브2오브젝트가 자동 생성됨

 

 

 

 

> 생성된 큐브2오브젝트를 널에서 꺼내고, 하이퍼넙스와 큐브와 널을 그룹화 Alt+G

 

 

 

 

> 그룹을 안보이게 가리기

> Floor 생성

 

 

 

 ● 시뮬레이션
> Floor 선택_MRB_Simulation Tags_Rigid Body 선택
   : 바닥

 

 

 

> 큐브2를 상위로 더 이동
> 큐브2 선택_MRB_Simulation Tags_Soft Body 선택

 

 

   : 큐브가 Soft한 물체로 적용되어 떨어짐, ▶플레이로 확인

 

 

 

 

 

> 큐브2의 Simulation Tags을 선택_옵션
   _Soft Body 탭
     _Springs_Flexion 70 : 튕기는 정도
     _Shape Conservation_Stiffness 25 : 단단함, 물렁거리는 정도
     _Pressure_Pressure 15로 수정 : 압력

 

 

 

 

 

   _Collusion 탭
     _Bounce 200 : 튀기는 정도
     _Friction 60 : 마찰

 

 

 

 

> 큐브2를 복제 후, 큐브3의 위치 이동

 

 

   : 플레이하면 겹치거나 부딛혀서 튕김

 

 

 

 

 

> 큐브2와 3의 시뮬레이션태그를 동시에 클릭하여 선택
> 옵션 Cache 탭_Bake 클릭 : 베이크 진행 버퍼링 나타남
   : 옵션값이 적용되어 빠르게 플레이됨

 

 

 

 

> 큐브2가 떨어지고 큐브3이 닿으려는 지점에서 프레임 정지
> Edit_Project Settings_Dynamics 탭_General 탭_Time Scale 100% 키 적용

 

 

   ※ 키 적용 방법 : Ctrl+글자 왼쪽 동그라미 클릭

 

 

   : 슬로우모션처럼 느려짐
> Time Scale 20% 키 적용
   : 슬로우모션처럼 느려짐

 

 

 

> 큐브3이 튕겨서 날아가는 때까지 키 유지
> 조금더 지나서 떠있을때에 Time Scale 100% 키 적용

 

 

> 큐브2와 3의 시뮬레이션태그를 동시에 클릭하여 선택
> 옵션 Cache 탭_Bake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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