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Marvelous Designer] Tools Tips 본문
Tip
MRB_Show Line Length 수치로 보기
Add Point/Split Line 선택 후, 포인트 추가 원하는 지점에서 MRB :
- Split into Two Lines 직접 칫수로 입력
- Uniform Split 나누는 등분 입력
Internal Polygon/Line : 포인트를 클릭하여 선 연결, 속성에서 접기, 앵글 수정가능
Free Sewing : 양쪽의 길이, 포인트 갯수 상관없이 재봉할때
선 선택 후, MRB_Offset Pattern Outline : 길이를 늘일때
상단메뉴 Settings_User Settings_View Controls_Maya로 설정
시보리 Particle Distance 낮을수록 상세한 주름 표현이 가능하지만, Zbrush Maya에서 진행하기(최대 5까지만 낮추기)
사용하지 않는 부분 선택 후, MRB_Freeze : 시뮬레이션 영향받지 않음
Select Mesh 로 부분을 선택 후, 3D 뷰에서 한번 클릭
나타나는 축을 잡고 이동
: 옷이 여러개일 때 겹치거나 시뮬레이션이 꼬였을때
파티클 삼각, 사각 메쉬 변경 가능
Space바 : 시뮬레이션 On/Off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rvelous Design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velous Designer] Export (0) | 2017.12.11 |
---|---|
[Marvelous Designer] Top (0) | 2017.12.07 |
[Marvelous Designer] Bottoms (0) | 2017.12.06 |
[Marvelous Designer] Top (0) | 2017.12.06 |
[Marvelous Designer] Pattern Sign (0) | 2017.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