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Tip 본문

놀이동산/Maya_04_Etc

Tip

DAJI 2018. 1. 31. 17:32


실물 크기에 비례하게 제작, 세워서 중앙에 위치, 피봇은 하단 중앙으로 위치 = 그리드 중앙

레이아웃 또는 이미지를 배경에 두고 제작시, 이미지 사이즈 또는 비율 변경하지 않기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는 기계부분은 피봇 중요(방향, 위치)>Freeze 꼭!



Yeti 렌더되지 않을때, Yeti레이어를 모두 선택후, Ctrl+H > Shift+H 해보기



지형 가장자리 정리:Edge 선택 후,Extrude>R툴로 수평 맞춤>아래로 내림>브러쉬로 정리



배경, 도시는 meter 설정



깨져 보이는 현상 : 카메라 거리 조정



Two side view 끄고 작업!!

Set to face 면 방향 정리(면의 색이 이상할때)



파일명 참고

dsp(displacement)

id(map for all resolutions)

opc(opacity)




dirt 만 mtl만들어서 Blend shape 적용




두께 수정 방법 : 중심축을 메쉬로 이동, Scale Y에 배수만큼 적용(Freeze된 상태)



subs 작업한 텍스처 : sdiv3-4단계obj 추출 후, 작업, 텍스처만 low에 적용



Map추출, Zplugin에서 한번에 하기

Map Apply 할 때, 방법 수정, Mesh 단계 3-4로 적용하는것도 방법



Mask Map 은 Grayscale (용량)



Zbrush에서 Layer 가 많거나 division이 높으면 에러 주의!

> Division1단계로 저장, 레이어 많이 만들지말기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4_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BG Color  (0) 2018.02.19
Move Per Frame  (0) 2017.11.21
Publish 할때  (0) 2017.11.10
File Texture Manager  (0) 2017.10.14
ETC  (0) 2015.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