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ZBrush] Polygroups by UDIM 본문
Polygroups by udim
하나의 mesh에 udim 인식이 안되어 Texture Map에 오류 발생 : 빨간색 표시는 UV문제
Mask툴_Lasso 선택 후,
Shift+Ctrl+엣지 클릭 : 면에 흐름대로 선택됨
※ Select Rec_Lasso가 설정된 상태에서
Polygroups_Auto Groups 선택 : 보이는 상태에서 자동으로 그룹 나눔
Shift+Ctrl+원하는 그룹의 면 클릭 : 해당 그룹만 보기
함께 묶을 그룹을 연속적으로 선택하면 함께 보기 가능
: Shift+Ctrl+원하는 그룹의 면 클릭 후,
Shift+Ctrl+두번째 원하는 그룹의 면 클릭(전체가 보임)후,
다시 Shift+Ctrl+두번째 원하는 그룹의 면 클릭
UDIM 번호 대로 Polygroup 해주기
SubTool_Split_Groups Split 선택 : 그룹대로 메쉬가 나눠짐
나누기 전, 복제하여 적용하기
※ Texture Map에서 격자가 보일 경우, New Txr 적용
※ UDIM 경계가 보인다면, sRGB로 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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