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Trax Editor (2) Character Set & Blend 본문
● Trax Editor
○ Character Set 캐릭터 셋
: 보통 키 작업을 하기 전에 동작을 연결하기 위해서 먼저 캐릭터 셋 작업 후,
Trax Editor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함
- 동등한 환경의 캐릭터끼리 연결할 수 있음 (같은 캐릭터셋이 되어있는 것끼리 작업가능)
- 아웃라이너창의 아이콘 모양이 다름
- Character_Create Character Set 옵션_Attributes 목록
. All keyable 모든 키적용이 캐릭터 셋됨
. All keyable except 원하는 부분의 키만 적용 가능
※ 채널박스에 노란색박스로 되어있으면 캐릭터셋이 적용 된 것
하단에 화살표가 빨간색으로 변경되고, character1로 표기됨
아웃라이너 창의 하위메뉴를 열면 각각의 컨트롤러가 생성된 것 확인
▶ Test 3
> 전체메뉴 : Animation_Character_Create Character Set : plane 생성
>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1 적용
> 클립1 Go 생성
>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2 적용
> 클립2 Up 생성
> 두 개의 클립을 함께 선택
> MRB_Blend (겹침, 섞음) 적용 : 앞뒤의 클릭을 자연스럽게 이어줌
※ 클립 사이에 ▶표시가 생성됨 = Blend 적용되어 연결되어있음을 의미
※ 두개의 클립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표시로 나타나고,
오브젝트가 이동하면서 동작을 이어 진행함
▶ Test 4
> 하단의 None(캐릭터 셋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를 Create Character 으로 변경
> 30프레임으로 변경
> Auto Stratch 해제
▷ 걷기 동작
> 1, 30f 다리벌리고, 골반 내리기
> 15f 발 바꾸기, 교차
> 7, 22f 발이 모아짐
> S
> Trax Editor 옵션_Reset_walk 입력 후, 클립 생성
> 클립을 뒤로 이동시킴
▷ 점프
> 다리를 모으고 골반을 내림
> 10f 골반을 내려 무릎 굽히기
> 20f 점프
> 30f 착지
> Trax Editor 옵션_Reset_jump 입력 후, 클립 생성
> 클립을 뒤로 이동시킴
▷ Trax Editor
> 클립 두개를 나란히 배치 : 동작이 끊기고 다음 동작을 진행함
> 두 개의 클립을 선택 후, MRB_Blend 적용 : 동작 후, 다리를 모으고, 다음 동작을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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