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도서] 더 마인드 본문
더 마인드, 하와이 대저택 지음 中
40p
경제적 자유를 이룬 지금에 이르기까지 힘든 점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그럼에도 멈추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당연히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원하는 삶 이 무엇인지 나 자신과 대화했고, 원하는 삶을 이미 이룬 사람 이라고 수만 번 외쳤으며, 그로 인한 확신이 무의식에 깊이 새 겨졌기 때문이다.
42p
무의식이 보내는 신호를 더 이상 무시할 수 없을 때, 나는 먼저 '내 삶의 우선순위'를 노트에 적어보았다.
1. 건강 2. 시간 3. 돈
이것이 내 삶의 우선순위였다.
48p
이제 그 소프트웨어를 과감히 삭제하고 새로운 소프트 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무의식, 즉 마인드를 제외 하고는 인생의 커다란 변화를 만들어낼 수 없는 이유이다
52p
"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
성공 철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의 말이다. 더 많은 삶을 원 하라. 그걸 위해 더 많은 부를 원하라. 이를 탐욕이나 세속적 인 욕망으로 몰아붙일 수 없다. 그냥 인간의 본능일 뿐이다. 우 리는 모두 더 많은 경험, 풍족함, 만족스러움, 행복함을 누리기 위해 세상에 태어났다. 더 적은 경험, 부족함, 불만족, 불행, 비 루함을 누리고 싶어서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은 단 한 명도 없 다. 그러니, 부디 욕망하라. 욕망이 있다면 그걸 이룰 수 있는 능력도 이미 당신에게 있으니까.
59p
자동차가 아니라 운전자
컴퓨터가 아니라 프로그램…
무엇이 하드웨어를 움직이는지 생각해보라.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게 하는지
생각해보라.
70p
흥미로운 점은 딱 5% 정도 되는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무언 가를 하려고 한다는 사실이다. 이는 부자가 되는 일에 국한되 지 않는다. 삶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단 5%만이 무언가 해내 겠다는 생각을 하고 마음먹은 다음, 마침내 그것을 해낸다. 데 일 카네기는 자신의 저서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현대지성, 2021)에서 이렇게 말한 바 있다.
“200명에게 해야 할 일을 가르치는 일은 어렵지 않지만, 그 중 한 명이라도 가르침을 실천에 옮기도록 만드는 일은 어렵 다.”
200명 중 단 한 명, 그러니까 고작 5%만이 가르침을 행동 으로 옮기는 것이다.
72p
나는 이 책을 읽고 있는 당신이 매우 높은 확률로 성공한다고 말한 것이다. 지금 당신은 '부자 리그'로 가는 그 길의 초입에 서 있다. 그 길 위에 서서 가만히 생각해보라. 이 세상의 무엇이든 '생각'에서 출발한다. 생각을 해야 감정을 느 끼고, 그 감정이 행동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그 행동은 결과를 가져온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그중에서도 무엇에 가장 집중해 있는가? 당신이 집중해 있는 그것이 바로 당신의 현실이 된다. 'A'라는 일에 그토록 집중했는데 갑자기 'R'이라는 결과를 맞이할 수는 없다. 부자가 되는 일에 집중하 기로 마음먹은 당신은 이미 평범하지 않다. 당신이 바로 그 '소수'다.
79p
각종 언론과 매체에서는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지속되는 불경기', '최악의 불경기속에서'라는 표현을 반복한다. 회사 대표는 '불경기'라는 말을 자주 언급하면서 직원의 머릿속에 '불황'이라는 현실을 각인시킨다. 바로 그 순간, 당신의 세계에 서도 불경기는 현실이 된다. 이에 대해 간다 마사노리는 “나의 현실은 계속 반복해서 듣는 말, 나 스스로 하는 말, 그리고 다 른 사람이 동조하는 말에 의해 컨트롤된다"라고 강조한다. 요컨대 당신의 주변 사람들이 바로 당신의 세계다.
80p
주변에 '물리적으 로' 존재하는 사람들 중 당신이 인생의 멘토로 삼고 싶고, 당신 이라는 사람의 평균을 확 올려줄 수 있는 사람을 5명쯤 찾기란 생각보다 굉장히 어렵다. .... 부와 성공을 이미 거머쥔 수많은 사람과 지인이 되어라. 나 역시 언제든 옆에서 당신이 더 많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 울 것이다. 언제든 말이다.
93p
무일푼에서 불과 2년반만에 억만장자가 된 하브 에커는 그의 저서 『백만장자 시크릿』(알에이치코리아, 2020)에서 이렇 게 말한다.
“80%가 자신이 바라는 만큼의 경제적인 자유를 누리지 못 하고 80%는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한다."
대부분 사람들이 경제적자유를 바라지만 안타깝게도 그중 대다수는 평생 바라는 만큼의 경제적 자유를 누리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난다.
99p
칼 융은 "무의식을 의식화하지 않으면 삶은 정해진 대로 흘러간다. 우리는 이걸 '운명'이라고 부른다"라고 말했다. 무의식을 의식화하는 방법은 간절히 원하는 것을 소리 내어 말해보고, 손으로 적고, 머릿속으로 상상하여 시각화하 는 모든 행동을 포함한다.
113p
현실적인 것은 목표를 달성할 용기가 없는 사람들
이 자주 들이미는 '가짜 목표다. 꼭 기억하라. 진짜 목표는 현실적이지 않을수록 좋다.
121p
원하는 삶을 알고 싶다면 '가장 싫은 것'부터 찾아내라
목표를 정할 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서는 '죽어도 이걸 하면서 살기는 싫다' 하는 것 들을 먼저 골라내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는 간다 마사 노리가 비상식적 성공 법칙』에서 제안한 방법이기도 하다.
124p
'파이어족'이 되겠다는 B의 목표에는 '파이어족 이후의 삶'이 빠져 있었다. 파이어족이라는 삶의 형태로 살아 가기 위해서는 조기 퇴직을 한 뒤 무엇을 하며 살아갈 것인지 에 대한 목표가 있어야 했다. 게다가 그는 자신이 '죽어도 하기 싫은 일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했다.
134p
생각으로 현실을 바꿀 수 있다. 만약 생각하고 상상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저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 냥 사는 대로 생각하는 삶은 어떤 모습일까?
140p
뇌의 신경 가소성이란 쉽게 말해 '뇌가 스스로' 신경 회로 를 바꾸는 능력을 말한다. 즉, 뇌는 자기 스스로 배선을 새롭게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이 신경 가소성으로 인해 나이 와 상관없이 언제든 새로운 뇌세포가 만들어지고, 새로운 신경 접속이 일어난다. 신경가소성에 따르면 우리 뇌는 죽을 때까 지 재구성된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방향, 그 어느 쪽으로든 '한계가 없다'는 것을 말해주 는 강력한 증거다. 『부의 해답』에는 이에 대한 영국 리버풀대 학교 바네사 슬러밍 박사의 발언이 실려 있다. 그는 우리가 일 상에서 하는 일은 뇌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뇌의 구 조까지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148p
부를 끌어당기는 확실하고 구체적인 방법
성공 '자동화' 과정
1: 매일 100번씩 소리 내어 말하라
2: 100번씩 100일간 손으로 써라
3: 상상으로 시각화하라
4: 감사한 마음은 성공을 불러들인다
151p
한 번의 성공은 또 다른 성공을 부른다. 성공도 해본 사람이 잘하는 이유다. 하찮게 느껴지는 일을 위대하게 하라. 물론 원하는 삶을 100번씩 말하 는 일은 절대로 하찮지 않다. 이를 매일 해낸다면 그야말로 위 대한 성공을 한 것이라고 강조하고 싶다. 이렇게 매일 최소 하 나 이상의 성공을 이루면, 당신의 무의식에는 '아, 나는 성공을 계속 해내는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점차 각인된다.
160p
무의식의 힘을 극대화하는 '감사하기'의 위력
161p
브루스 립튼은 그의 강연에서 이렇게 말했다.
“원하는 걸 이룰 때까지 스스로를 속여라.”
그는 전혀 행복하지 않은 사람이 행복해질 수 있는 단 하나 의 방법을 소개한다. 바로 “나는 행복하다"라는 말을 하루 종 일 반복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이게 뭐 하는 짓인가' 하는 생 각이 들겠지만 일단 해보라. '나는 행복하다'라는 메시지를 끊 임없이 새겨 넣으면 자신도 모르게 어느 순간, 무의식에 스스로 행복하다고 생각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이렇게 무의식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은 당신이 실제로 행복한 상태에 놓 이도록 만들어간다.
163p
아주 사소한 일에까지 감사한 마음 을 느낀다. 사실 감사할 일들은 매일 넘쳐난다. 무엇에 감사해 야 할지 모르겠다면 다음을 기억하라.
1. 원하는 삶을 이룬 당신의 모습과 그 상황에 대해 감사하라.
2. 지금 현재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인식하지 못하는, 당신 이 이미 가지고 있는 엄청나게 많은 것들에 대해 감사하라.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게 된 바로 그 순간을 떠올려보라.
166p
부를 끌어당기는 일은 마치 거울과도 같아서, 감사 하는 마음을 온 마음으로 느끼면 소름 돋게도 경제적으로 감사 할 일이 연이어 일어난다.
174p
'별다른 문제'라는 말에도 문제가 있다. 무의식은 부정어를 따로 구분하지 않는다. 무의식은 '문제가 있다'와 '문제가 없 다'라는 말 모두 그냥 '문제'로 받아들인다. 그러므로 당신이 '별다른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면 그 '별다른 문 제'를 당신 눈앞에 기어이 현실로 가져올 것이다.
193p
당신을 설레게 하는 '진짜' 목표를 찾아야 한다.
214p
이 책에 끌어당김의 모든 법칙
① 목표를 소리 내어 하루 100번씩 말하기
② 손으로 하루 100번씩 100일간 쓰기
③ 상상으로 시각화하기
④ 감사하기
⑤ 노트에 목표를 적고 취침 전후로 읽어보기
⑥ 1,000 번씩 90일간 말하기
⑦ '선불 감사' 하기
⑧ '셀프 하이파이브' 하기
⑨ 작은 끌어당김 경험하기
⑩ 아침에 일어나서 이불 정리하기
219p
아주 작은 노력으로
커다란 운을 끌어당기는 몇 가지 방법
첫째, 경적을 누르지 않는다
... 운전을 하다 보면 경적을 울리고 싶은 상황이 수시로 눈앞 에 펼쳐진다. 그럴 때 '그럴 만한 이유가 있겠지'라고 생각하 면, 스스로에 대한 뿌듯함과 긍정적 에너지가 마구 솟아날 것 이다. 사실 경적을 누르는 행위는 자신을 향해 '짜증 버튼'을 누르는 것이나 다름없다.
222p
둘째, '컴플레인' 하지 않는다
... 운을 읽는 변호사 (알투스, 2023)의 저자 니시나카 쓰토무는 50년간 무려 1만 명 의 의뢰인들을 만나며 '다툼을 피하는 것이 운을 지키는 비결' 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심지어 타인을 너무 몰아 붙이면 스스로 악운을 부르게 된다는 점을 재차 강조한다. '컴 플레인하지 않기는 별다른 시간과 노력 없이도 당신의 긍정적 에너지를 통해 운을 불러들이는 좋은 방법이다.
223p
셋째, 개미를 밟지 않는다
... 생물에게 베푸는 소소한 여유로 긍정적 에너 지를 일깨워보자. 이것 역시 엄청난 노력이나 에너지가 드는 일이 아니니까.
236p
주머니 속 비전 보드
236p
상상하라
그 상상은 당신의 일상이 된다
246p
영국의 시인 존 드라이든은 이런 말을 남겼다.
"처음에는 자신이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자신 을 만든다."
아리스토텔레스도 “습관은 제2의 본성이다"라고 강조했다.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지만, 일단 한번 습관 을 들이면 어느 순간부터는 특별히 신경 쓰거나 에너지를 쏟지 않아도 자연스레 몸이 알아서 움직인다. 이것이 바로 이 책에 서 내가 계속 언급하고 있는 '자동화'이다.
끌어당김을 습관으로 장착하면, 부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직장 생활, 사업, 운동, 시험 준비, 개인적인 도전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목표가 '자연스럽게' 눈앞에 현실로 펼쳐지도록 당신 을 도울 것이다.
262p
기억하라. 당신이 한 번도 가져본 적 없는 것을 갖고 싶다면, 지금껏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해야만 한다.
273p
현실적으로 이룰 수 있는 일들을 정리해놓은 것은 목표가 아니라 '스케줄'이다. 목표는 비현실적으로 크게 잡되 출발은 하잖아야 한다는 말이다. 그것이 바로 출발 이자 시작이다. 지금 상위 10%에 있는 그 사람도 처음엔 하위 10%였으며, 지금 전문가인 그 사람도 처음엔 입문자였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279p
밥 프록터는 이를 '건전 한 불만족' 상태라고 표현했다. 경제적인 부분에서 건전한 불 만족이 있다는 말은 당신에게 '욕망'이 존재함을 뜻한다.
욕망은 능력을 꺼내는 열쇠다.
욕망이 있다면 당신에게는 보다 나은 경제적 상태를 만들 어낼 수 있는 능력도 함께 있다는 것이다.
281p
지금 당신이 유독 그렇게 힘든 이유는, 그 과정의 끝에 있는 보상이 말도 안 될 정도로 크기 때문이다. 보상이 그 정도는 되어야 인생이 바 뀐다. 보상이 그저 그런 소위 '적당한' 것들은 그 과정 역시 '적 당한 수준'으로 힘들다. 그리고 그저 적당한 인생을 살아가기 에 적합한 적당한 보상만 주어질 뿐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성공하려면 원래 이렇다.
그 말은 내가 지금 순조롭게 성공하고 있음을 뜻한다.
이 과정이 지나면 나는 한 단계 또 성공한다.
성공 커리큘럼을 한 바퀴 돌고 나면, 그러니까 이 커리큘럼 을 한번 이수하고 나면 그 경험은 고스란히 당신의 무의식에 남는다. 그래서 또다시 성공하기가 수월해진다. 분명히 지난번 과 비슷한 수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체감상 무조건 덜 힘들게 느껴지게 되어 있다.
284p
③이 바로 내가 생각하는 성공 여정을 나타낸 그림이다. 대 략 계단 모양과 비슷하다. 이 그래프가 성공 여정이라고 생각 해보자. 한 단계 '레벨 업'을 하기 전까지는 그다음에 기다리는 길이 평지인지, 오르막인지, 내리막인지 알 수 없어서 불안하 지만, 성공하려면 이런 길을 계속 걸어가야만 한다.
289p
얼마나 큰 보상이 기다리고 있기에
지금 내가 이렇게 힘든가.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나.
성공은 원래 이런 거다.
지난번에도 하니까 결국 되던데.
이번에도 '그냥' 하자.
이렇게 생각하고 소리 내어 말해보라. 여의찮다면 속으로라 도 계속해서 말하라.
혹시 당신은 오늘 하루를 잘 버텨냈는가? 만약 그랬다면 내일은 버티지 않았으면 좋겠다. 다만 '순조로운 성공 중'이라고 당신의 무의식에 계속 말해줄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298p
비대위를 가동하며 1순위에 집중하는 대신 후순위의 일들은 잠시 멈춰야 한다. 1순위에 70% 집중하고 2순위에는 20%, 3순위에는 10% 정도의 에너지를 쏟겠다 는, 언뜻 치밀해 보이는 그런 계획은 세우지 않기를 바란다. 만 약 1순위에 70%를 집중하겠다는 계획으로 움직인다면, 당신 이 원하는 삶의 70% 정도가 현실이 될 것이다. 다시 한번 강조 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모든 일에 집중한다는 것은, 그 무 엇에도 집중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322p
세상에서 동떨어진 느낌이 들며 자신만 이상한 사람이 된 것 같다면, 당신은 지금 '성공하는 중'이다. 당신은 살면서 단 한 번이 라도 스스로 고립을 선택한 적 있는가? 당신은 원하는 것을 이루거 나 원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만약 이 두 개의 질문에 대한 대 답이 모두 '아니요'라면 망설이지 말고 스스로를 고립시켜라. 당신 만의 방으로 걸어 들어가서 자신만의 무언가를 이루어내라. 마침내 그곳에서 걸어 나오는 바로 그 순간, 당신 앞에 완전히 다른 세상 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326p
자신의 페이스대로 가야 한다.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 투자, 사업, 커리어, 운동, 시험 준비, 이직, 취업 준비…. 그 어떤 일이든 모두 당신의 페이스대로 해야 한 다. 옆에 있는 사람이 뛰고 날아가는 것 같아도 불안해하지 마 라. 당신이 이제 막 첫발을 뗀 상황이라면, 천천히 걷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게 당신의 페이스다.
그리고 나중에 '진정한 의미의 비교를 해보라. 당신이 출발 선에서 얼마나 멀리 왔는지, 자신의 과거와 비교해보라는 말이 다. 거기서 오는 뿌듯함과 성취감이라는 동력으로 당신은 계속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334p
두려움과 공포심의 크기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인간이라면 당연히 리스크나 실패를 두려워한다.
... 이는 바로 두려움을 대하는 '자 신의 태도'에 답이 있다. 태도의 차이에 따라 두려움의 크기가 달라진다. 사실 두려움이라는 건 세상에 물리적으로 실재하지 않는다. 스스로가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그 존재 유무와 크기가 결정될 뿐이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두려움의 실체는 없다. 당연히 눈에 보이지도 않는다. 보통 사람들은 눈에 보이 지 않으면 믿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무의식, 끌어당김의 법 칙, '나'라는 사람의 잠재력…. 이런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다는 이유로 믿고 싶어 하지 않고 관심도 가지지 않으면서, 유독 두려움은 넘어서지 못한다. 결국 성공은 당신이 두려움을 얼마나 '잘 다루느냐'에 달려 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 을 현실화하기 위한 행동을 시작하고, 문제가 생겼다고 '셀프 퇴장'하지 않는 것. 이 모든 것이 두려움을 어떻게 다루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338p
실패에 담긴 뜻을 현실적으로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라.
338p
성공하는 과정에 실패는 무조건 동반된 다. 실패 없이 성공한 자는 없다. 이 사실을 인정하라. 무엇보 다 당신은 살아 있다. 살아 있는 한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성공하는 과정일 뿐이다.
그렇다. 당신은 지금 '성공하는 중'이다
342p
보이지 않는 당신의 마인드를 믿어라.
그걸 믿고 있는 당신도 믿어라.
당신은 성공한다.
당신이 그렇게 믿었기 때문에!
기억나는 점/키워드 | 깨달은 점 | 적용할 점 |
마인드, 성공, 반복, 시각화, 감사, 욕망, 성공하는 중, 큰목표, 집중 | - 다시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것을 다지게 된 시간. 마인드 셋. - 큰 목표에 대한 욕망, 믿음이 부족했던 것 같다. 더욱 상상하며 빠져들자. |
- 반복적인 연습으로 시각화 - 하나에 집중하는 몰입 |
2023.12.28.목
'투자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1) | 2024.01.05 |
---|---|
[도서] 불멸의 지혜 (4) | 2024.01.04 |
[유튭] 나는 성공한다!! / 6문장 /마인드셋 (0) | 2023.12.24 |
[도서]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1) | 2023.11.19 |
[도서]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0) | 2023.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