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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ZBrush

[ZBrush] 진흙꺼내기

DAJI 2016. 10. 25. 15:20

◼︎ 진흙 가져오기 

 

1. Tool_SimpleBrush_Sphere3D

2. Edit

3. Make PolyMesh3D > Active Symmetry

4. Brush, drawing

 

※ Mesh 삭제/지우기 : 상단 Color메뉴 or Ctrl+N 

 

 

= 비닐있는 진흙

 

Scultping Tool 에서 선택

작업영역에서 클릭 드래그+Shift : 정방향 잡아주기

 

◻︎ Tool 메뉴 > Sphere


◻︎ Edit Object (T) 모드=3D

Zbrush는 2.5D, 3D 환경으로 , 환경을 선택할 수 있음

 

 

Edit 클릭 후, Ctrl+N : 하나만 남음


Floor 선택하여 그리드 방향

 

◻︎ Make PolyMesh3D 클릭 : 비닐 뜯어냄

브러쉬 선택 후, 그리기

 

좌우대칭 : X

Transfoms_Activate Symmetry 켜기 (기준 축 중복 선택 가능)

그리드의 파란색 선이 앞을 향하게 할 것!

 

브러쉬 단축키 :

B-M-V

(Blush-move(앞글자)-일반 move툴(좌상단 주홍 글씨))

 

S, [, ], SpaceBar  : 브러쉬 사이즈 조절

 

Alt+그리면, 음각

 

Shift+그리면, 부드럽게 다듬어줌 Smooth

 

Shift+F 폴리곤으로 보기

 

Geometry_Divide : 4배로 늘어남

단계 조절

Shift+D 내림 , D 올림 , Ctrl+D 있는 단계의 영역 올리기


DynaMesh 불균형하지만 면을 분활시킴

※ Blur 0의 상태에서 실행, Shift+F로 와이어 확인 가능 

 

◻︎ 저장

Document_Save : 원본 소스를 그대로 저장할 때

우측 Tool_Save As : 가벼운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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