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ZBrush] 진흙꺼내기 본문
◼︎ 진흙 가져오기
1. Tool_SimpleBrush_Sphere3D
2. Edit
3. Make PolyMesh3D > Active Symmetry
4. Brush, drawing
※ Mesh 삭제/지우기 : 상단 Color메뉴 or Ctrl+N
= 비닐있는 진흙
Scultping Tool 에서 선택
작업영역에서 클릭 드래그+Shift : 정방향 잡아주기
◻︎ Tool 메뉴 > Sphere
◻︎ Edit Object (T) 모드=3D
Zbrush는 2.5D, 3D 환경으로 , 환경을 선택할 수 있음
Edit 클릭 후, Ctrl+N : 하나만 남음
Floor 선택하여 그리드 방향
◻︎ Make PolyMesh3D 클릭 : 비닐 뜯어냄
브러쉬 선택 후, 그리기
좌우대칭 : X
Transfoms_Activate Symmetry 켜기 (기준 축 중복 선택 가능)
그리드의 파란색 선이 앞을 향하게 할 것!
브러쉬 단축키 :
B-M-V
(Blush-move(앞글자)-일반 move툴(좌상단 주홍 글씨))
S, [, ], SpaceBar : 브러쉬 사이즈 조절
Alt+그리면, 음각
Shift+그리면, 부드럽게 다듬어줌 Smooth
Shift+F 폴리곤으로 보기
Geometry_Divide : 4배로 늘어남
단계 조절
Shift+D 내림 , D 올림 , Ctrl+D 있는 단계의 영역 올리기
DynaMesh 불균형하지만 면을 분활시킴
※ Blur 0의 상태에서 실행, Shift+F로 와이어 확인 가능
◻︎ 저장
Document_Save : 원본 소스를 그대로 저장할 때
우측 Tool_Save As : 가벼운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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