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VRay] Displacement Map in Maya 본문
Displacement Map Setting In Maya Hypershade
> Zbrush에서 사용한 Subdivi1단계의 Mesh와
Maya에서 Dismap 적용할 Mesh가 같아야 함
> Dismap 적용할 Mesh 선택 : Base_S01_GEO
> 속성창 : Shape 탭 선택
> 탭 위에 Attribute 메뉴_Vray_Subdivision/Subdivision and Displacement Quality/Displacement Control 선택
> 하단에 생성된 Extra Vray Attrivutes 열기
> Subdivide UVs 체크 해제
Edge length 높은 퀄리티->낮추기 : 높읠수록 렌더타임 증가
keep Continuity 체크
※ Max Subdivs 4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올리기(한번에 256 X)
※ Filter texture_Filter blur 블러 체크해제 하여 선명하게 표현
※ Displacement control_Displacement shift 너무 부풀었을때 -0.01.... 추가 수정
> Mesh에 재질 적용 : VrayMtl
> 상단 중앙에 Graph materials on selected object 클릭 : Mesh와 Material 간의 노드가 나타남
> 좌측에 displacement 검색 > displacement Shader 노드 생성
> 좌측에 file 검색 > file 노드 생성됨
> 세가지 노드를 함께 놓고 보기
> file 노드를 더블클릭 하여 속성창_Image Name에 dismap적용하기
> 탭 위에 Attribute 메뉴_Vray_Texture input gamma/Allow negative colors 체크
> 하단에 생성된 Extra Vray Attrivutes 열기
> Color Space : Linear 로 변경
※ 2017버전에서는 활성화, 변경 하지 않기!
> VrayMtl를 더블 클릭하여 나타난 우측 메뉴 중, Displlacement mat. 에 file노드를 MMB으로 드래그하여 적용한다 : 화살표가 연결됨
> file노드의 Out Color_Out Color R과 Displlacement의 점에 연결한다
'놀이동산 > Maya_02_R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ay] Lighting (0) | 2017.09.06 |
---|---|
[VRay] VRayHair Mtl (0) | 2017.09.05 |
[VRay] VFB (0) | 2017.08.24 |
[Arnold] Yeti for Arnold (0) | 2017.08.24 |
[VRay] Mtl Hair (0) | 2017.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