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VRay] Displacement Map in Maya 본문

놀이동산/Maya_02_Render

[VRay] Displacement Map in Maya

DAJI 2017. 8. 25. 22:48

Displacement Map Setting In Maya Hypershade


> Zbrush에서 사용한 Subdivi1단계의 Mesh와 

   Maya에서 Dismap 적용할 Mesh가 같아야 함



> Dismap 적용할 Mesh 선택 : Base_S01_GEO

> 속성창 : Shape 탭 선택

> 탭 위에 Attribute 메뉴_Vray_Subdivision/Subdivision and Displacement Quality/Displacement Control 선택



> 하단에 생성된 Extra Vray Attrivutes 열기

> Subdivide UVs 체크 해제

Edge length 높은 퀄리티->낮추기 : 높읠수록 렌더타임 증가

keep Continuity 체크

※ Max Subdivs 4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올리기(한번에 256 X)


※ Filter texture_Filter blur 블러 체크해제 하여 선명하게 표현

※ Displacement control_Displacement  shift 너무 부풀었을때 -0.01.... 추가 수정



> Mesh에 재질 적용 : VrayMtl 


> 상단 중앙에 Graph materials on selected object 클릭 : Mesh와 Material 간의 노드가 나타남

> 좌측에 displacement 검색 > displacement Shader 노드 생성

> 좌측에 file 검색 > file 노드 생성됨


> 세가지 노드를 함께 놓고 보기


> file 노드를 더블클릭 하여 속성창_Image Name에 dismap적용하기


> 탭 위에 Attribute 메뉴_Vray_Texture input gamma/Allow negative colors 체크

> 하단에 생성된 Extra Vray Attrivutes 열기

> Color Space : Linear 로 변경

※ 2017버전에서는 활성화, 변경 하지 않기!


> VrayMtl를 더블 클릭하여 나타난 우측 메뉴 중, Displlacement mat. 에 file노드를 MMB으로 드래그하여 적용한다 : 화살표가 연결됨

> file노드의 Out Color_Out Color R과 Displlacement의 점에 연결한다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2_R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ay] Lighting  (0) 2017.09.06
[VRay] VRayHair Mtl  (0) 2017.09.05
[VRay] VFB  (0) 2017.08.24
[Arnold] Yeti for Arnold  (0) 2017.08.24
[VRay] Mtl Hair  (0) 2017.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