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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rush to Maya UV Edit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ZBrush to Maya UV Edit

DAJI 2017. 11. 29. 12:13

<3단계 Mesh로 변경하여 UV 변경되면 안될때>

■ Texture 늘어나지 않게 수정


- ZBrush

3단계에서 Del Lower 적용

OBJ Export


- Maya

UV 모드에서 UV 전체 선택

가장자리 UV 선택 해제

Unfold 적용 : 가장자리는 고정된 상태에서 UV가 수정됨

OBJ Export

※ UDIM 하나를 전체 선택후, Unfold를 한번에 적용 가능


- ZBrush

1단계 상태(기존 3단계)의 선택된 상태에서 Import

: 바뀐 UV로 적용됨



★ 일반적인 작업 순서 ★----------------------------------------

Maya modeling > UV 펴기 > Export >

Zbrush Import > sculpting > Lower sDiv Export >

Maya Import > UV 다시펴기 > Export >

Zbrush Lower sDiv에서 Import : UV 교체 > Map Export

--------------------------------------------------------------------------


■ UVLayout 사용 주의점

- R 적용하여 정/직사각형 만들기 보다는

Shift+F 사용! : 최대한 빨/파 색이 없도록 하기

또는 R 적용 후, F로 빨/파 색이 거의 없도록  하기



■ UV Tip

- 넓은 지면의 경우 Top뷰에서 Planer로 UV 찍어내기

: 텍스쳐가 이어져서 자연스럽게 적용됨


- UV 한번에 선택하기


MRB_Shell 선택하여 한번에 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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