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Vray] Skin / VrayFastSSS 본문
인체 피부 VrayFastSSS 쉐이더 적용
■ VrayFastSSS
□ VrayFastSSS_General parameters_Scale : 보통 1, 투과율에 영향
□ VrayFastSSS_Diffuse and SSS layers_
Overall color : 흰색 (눈썹, 또는 색조화장 맵 표현할 때, 배경은 흰색)
Diffuse Color : Difuse Map 적용
Diffuse Amount : 0.2~
Sub-surface color : Mid SSS 적용
Scatter color : Deep SSS 적용
Scatter radius : 투과 정도 (높을수록 투과율 높아짐)
□ VrayFastSSS_Specular layer : OFF (Black)
□ VrayFastSSS_Multiple Scattering Options_Multiple scattering : raytraced
□ VrayFastSSS_Options_Single Scatter : Simple
□ VrayFastSSS_Bump and Normal mapping
Bump Map은 부분별로 따로 적용하기도 함
■ VrayMtl
※ VrayFastSSS의 경우, Specular Map은 Noise가 많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음
Specular 끄고, VrayMtl에 적용하여 Blend 하기
□ VrayMtl_Reflection
Reflection Color : Specular Map
Reflection Glossiness : Glossy Map
■ VrayBlendMtl
□ Base Material : VrayFastSSS
Additive mode 체크
□ Coat materials : VrayMtl (=Spec Map)
※ Specular Map이 여러개 일 경우, Coat에 기본 VrayMtl을 여러개 적용
ex ) Coat Material 0 : Specular Second Map (하위)
Coat Material 1 : Specular Primary Map (상위)
'놀이동산 > Maya_02_R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 Layer (0) | 2018.02.01 |
---|---|
[Arnold] Alsurface / Skin (0) | 2017.12.06 |
[Vray] Map Apply / Render Test (0) | 2017.10.26 |
[Vray] Tip (0) | 2017.10.14 |
[Arnold] Nomal Map (0) | 2017.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