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Vray] Skin / VrayFastSSS 본문

놀이동산/Maya_02_Render

[Vray] Skin / VrayFastSSS

DAJI 2017. 12. 5. 18:02

인체 피부 VrayFastSSS 쉐이더 적용


■ VrayFastSSS


□ VrayFastSSS_General parameters_Scale :  보통 1, 투과율에 영향


□ VrayFastSSS_Diffuse and SSS layers_

Overall color : 흰색 (눈썹, 또는 색조화장 맵 표현할 때, 배경은 흰색)

Diffuse Color : Difuse Map 적용

Diffuse Amount : 0.2~

Sub-surface color : Mid SSS 적용

Scatter color : Deep SSS 적용

Scatter radius : 투과 정도 (높을수록 투과율 높아짐)



□ VrayFastSSS_Specular layer : OFF (Black)

□ VrayFastSSS_Multiple Scattering Options_Multiple scattering : raytraced

□ VrayFastSSS_Options_Single Scatter : Simple


□ VrayFastSSS_Bump and Normal mapping

Bump Map은 부분별로 따로 적용하기도 함





■ VrayMtl


※ VrayFastSSS의 경우, Specular Map은 Noise가 많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음

Specular 끄고, VrayMtl에 적용하여 Blend 하기


□ VrayMtl_Reflection

Reflection Color : Specular Map

Reflection Glossiness : Glossy Map



■ VrayBlendMtl

□ Base Material : VrayFastSSS

Additive mode 체크


□ Coat materials : VrayMtl (=Spec Map)



※ Specular Map이 여러개 일 경우, Coat에 기본 VrayMtl을 여러개 적용

ex ) Coat Material 0 : Specular Second Map (하위)

 Coat Material 1 : Specular Primary Map (상위)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2_R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 Layer  (0) 2018.02.01
[Arnold] Alsurface / Skin  (0) 2017.12.06
[Vray] Map Apply / Render Test  (0) 2017.10.26
[Vray] Tip  (0) 2017.10.14
[Arnold] Nomal Map  (0) 2017.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