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Arnold] Alsurface / Skin 본문
■ Arnold Render Setting
상단 메뉴 Arnold_Arnold Renderview 열기
Render Settings_AOVs 탭_AOV Browser 목록
Groups_alSurface 선택 후, >> 선택 : Active 에 적용됨
Add Custom 클릭 : 하단에 목록 추가됨
※ name 수정 가능
※ RenderView에서 Map종류별로 확인가능
■ Light
상단 메뉴 Arnold_Lights_Skydome Light 추가
쉐이더 SkydomeLight Attribute_Color에 배경이 되는 HDRI 적용
■ Map Prepare
※ 이미지 출처 https://www.artstation.com/artwork/0ZqnG
■ Arnold Skin
※ 무채색 맵의 속성 file_File Attributes_Color Space : Raw로 변경
□ alSurface 적용
이름 수정 : skin
- Diffuse_Color : Diffuse Map 적용
- SSS_Mix : 0.9 또는 1
- SSS_Mode : empirical
- SSS_Color1 : Mid Map 적용
- SSS_Color2 : Deep Map 적용
- SSS_Weight2 : Deep Mask Map 적용
- SSS_Color3 : Sallow Map 적용
- SSS_Density scale 과 Distance1 수치 조절 : 물광 느낌 감소
참고 http://www.anderslanglands.com/alshaders/alSurface.html
- Specular1_Color : Specular Primary Map 적용
- Specular1_Roughness : Glossy Map 적용
- Specular2_Color : Specular Secondary Map 적용
- Specular2_Roughness 수치 조절 : 빛 맺힘 정도
Specular1 ↓ : 모공에 쨍하게 맺히기 위해서 조여져야함
Specular2 ↓ :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해 Specular1보다 높임
- Bump Mapping_Bump Mapping : Bump Map 적용
□ remapHsv 추가
Hypershade_Graph Network로 보기
Map과 Shader의 노드를 삭제하고, remapHsv 넣기
- Tab버튼으로 검색하기
- Map에 Out Color와 Color 잇기 : skin 노드 더블클릭하여 해당 목록에 드래그하여 적용
※ remap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Map을 다시 만들기
'놀이동산 > Maya_02_R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 Layer (0) | 2018.02.01 |
---|---|
[Vray] Skin / VrayFastSSS (0) | 2017.12.05 |
[Vray] Map Apply / Render Test (0) | 2017.10.26 |
[Vray] Tip (0) | 2017.10.14 |
[Arnold] Nomal Map (0) | 2017.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