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Marvelous Designer] Retopology 본문
추출한 2D OBJ 불러오기
해당 메쉬를 선택 한 상태에서 상단에 자석 선택
Quad Draw를 선택하여 4각형으로 그리기
닿는 부분의 면 갯수 맞추기
Shift+Quad Draw 드래그 : Smooth 효과
※ 점,선,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짐
※ 가장자리의 모서리는 맞추기
완료되면, 자석과 Quad Draw 기능 끄기
만들어진 패턴을 복사한 후, Mesh_Smooth 적용
2D 패턴 원본 선택 > Ctrl+Smooth한 토폴로지 선택
Mesh_Transfer Attributes 속성 선택
OFF / All / World 선택 후, 적용
3D OBJ 불러오기
3D 선택 > Ctrl+위 속성 적용한 패턴 선택
Mesh_Transfer Attributes 속성 선택
On / Off / UV 선택 후, 적용
UV가 적용되어 3D로 밀착된 토폴로지 확인!
연결부분의 엣지 선택
Bridge 적용
※ UV Edit 참고
Cut UV Edges : 바로 UV 자르기
UV 변경되면 안되므로, 생성된 중간의 엣지 선택
중간의 엣지 선택 후, Ctrl+MRB_Edge Ring Utilities_To Edge Ring and collapse 선택 : 중간 엣지들이 삭제되면서 붙음
※ UV Edit 참고
※ UV 변경 없이 이어짐
※ 엣지를 다 이어준 후, Smooth 하기
Extrude 하여 두께 만들기
내부의 면 삭제
엣지 추가하여 밀리는 부분 보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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