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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velous Designer] Retopology 본문

놀이동산/Marvelous Designer

[Marvelous Designer] Retopology

DAJI 2017. 12. 11. 20:51

추출한 2D OBJ 불러오기


해당 메쉬를 선택 한 상태에서 상단에 자석 선택

Quad Draw를 선택하여 4각형으로 그리기


닿는 부분의 면 갯수 맞추기

Shift+Quad Draw 드래그 : Smooth 효과

※ 점,선,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짐

※ 가장자리의 모서리는 맞추기


완료되면, 자석과 Quad Draw 기능 끄기



만들어진 패턴을 복사한 후, Mesh_Smooth 적용


2D 패턴 원본 선택 > Ctrl+Smooth한 토폴로지 선택

Mesh_Transfer Attributes 속성 선택



OFF / All / World 선택 후, 적용


3D OBJ 불러오기

3D 선택 > Ctrl+위 속성 적용한 패턴 선택

Mesh_Transfer Attributes 속성 선택



On / Off / UV 선택 후, 적용


UV가 적용되어 3D로 밀착된 토폴로지 확인!


연결부분의 엣지 선택

Bridge 적용

※ UV Edit 참고




Cut UV Edges : 바로 UV 자르기 


UV 변경되면 안되므로, 생성된 중간의 엣지 선택

중간의 엣지 선택 후, Ctrl+MRB_Edge Ring Utilities_To Edge Ring and collapse 선택 : 중간 엣지들이 삭제되면서 붙음

※ UV Edit 참고



※ UV  변경 없이 이어짐



※ 엣지를 다 이어준 후, Smooth 하기



Extrude 하여 두께 만들기


내부의 면 삭제 

엣지 추가하여 밀리는 부분 보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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