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Low Poly Plant Earth 본문
Low Poly Plant Earth
● 지구
> 스피어 생성하고 크기 Radius 250cm 변경
> 스피어의 퐁테그를 선택하여 삭제 후, attribute의 Render Perfect 체크 해제
> Type : Octahedron으로 변경 : 면이 삼각형 모양으로
> 스피어 선택 후 C
> 스피어 복제
> 하나는 그린, 하나는 블루 색상으로 적용
> 그린스피어 가리기(:위 ㅇ클릭)
> 블루스피어의 크기를 줄인후, 약간 찌그려트림
> 카메라 생성하여 위치 정하기
> 그린 스피어 켜고, 선택한 상태
> 페이스 모드 선택
> 물(블루 스피어)이 보일 부분의 면을 드래그로 선택하여 한바퀴 돌림 : 커브 형태
> 선택된 면들을 Extrude 드래그 in하여 안으로 넣기
> 블루 스피어를 선택 후, 위치, 크기 조절
> 그린 스피어 선택 후, ㅇ페이스 모드로 옆면에 해당하는 부분을 모두 선택
> 새재질을 꺼내서 브라운 색상을 선택 후, 적용
● 산
> 그린 스피어 선택 후, 6개의 면 선택 후, Extrude 하여 밖으로 꺼낸 후, 모아줌
> 뽑아낸 옆면을 함께 선택 후, 흰색의 새재질을 적용
: 스노우 마운틴
> 주변의 면을 선택 후, 같은 재질 적용
> 몇개의 면을 선택 후, Extrude로 약간 뽑아줌
> 옆면의 재질 적용
> 몇개의 면은 안으로 넣어줌
> 반대편에 6개의 면 선택 후
> Extrude로 뽑은 후, 모아주면서 모양 만들기
> 옆면 선택 후, 브라운의 새재질 적용
● 조명
> Physical Sky 생성
> Aprill 14pm 정도로 맞추기
> 카메라로 구도 맞추기, 두개의 스피어를 함께 선택하여 회전하기
● 렌더 세팅
> Effect_GI 체크
> Effect_Ambient Occlusion 선택_Contrast 2%로 변경
: 그림자의 그라데이션이 적용됨
> Extrude 했던 면의 입체 정도 수정
> Contrast -5%로 변경 : 어둡게 표현 됨
● 구름
> 스피어1 생성
> Radius : 25cm, Segments : 14, Type : Octahedron 조절
> 퐁테그 삭제
> 스피어 선택한 상태에서 MoGraph_Effector_Random 선택
> 생성된 Random을 스피어에 종속시킴
> Deformer 탭_Polygon 선택
> Parameter 탭_P. XYZ 조절 : 16.12.1cm 정도
> 흰색 재질 적용
> 스피어2 복제하여 위치 이동하고 리 사이징, 11,7,-4 정도
> 스피어3 복제하여 리사이징, 위치 이동
> 스피어 1,2,3을 그룹화하기 G
> 그룹을 복제하여 각각 배치하기
> 디포머_Displacer 생성하여 그린 스피어에 종속시킴
> Displacer 선택한 상태에서 옵션_Shading 탭_Shader 목록 ▶ 클릭_Noise 선택
> Object 탭_Height 4cm 정도로 변경 : 울퉁 불퉁한 정도
● 렌더세팅
> Output_Width 1500 Height 1500 변경
> Save_Alpha Channel 체크, 저장경로, PNG 선택
> 렌더할 구도 잡은 후, 렌더뷰 적용
● 포토샵
> 이미지 불러오기
> 새 레이어를 하위에 놓고 보라색 전경색 변경
> 오브젝트의 위치 조정
> 그리드 선을 +모양으로 표시
> Curve와 Hue/Saturations을 이용하여 조절
> 거친 텍스쳐 불러오기
> 상위에 올리고 크게 키워서 꽉차게 함
> Blending Mode : Soft Light
> 텍스처 2 불러와서 전경색 레이어 위에 올리고 Screen 적용
> 새 레이어 생성하여 가장자리에 검정으로 음영 주고 Soft Light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