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RealFlow (2) 본문
RealFlow (2)
● Liquid(1)
: 물은 날카로움
○ RF
> (노랑상자 옆) show mesh menu_Particle Mesh(Standard) 클릭
> 왼쪽에 노드 생성됨 : (만든 파티클)Circle02을 담고 있음
> 담긴 Circle02를 클릭 후, Node Params_Field : 기본세팅
- Blend factor 80 어느정도 이어줄지
- Radius0.03
> ParticleMesh위에서 MRB_Build 클릭
> 0번 모드로 보기 (덩어리진 느낌)
> ParticleMesh를 클릭 후, Node Params_Filter_Filter를 Yes로 변경
> 담긴 Circle02의 속성값을(기본세팅 기준으로) 조금바꾸고,
> ParticleMesh위에서 MRB_Build 클릭하여 적당한 표현이 되었을때
> 0F에 가서 Build Mesh(가장 우측) 아이콘 선택
> Export_Update Time Line Cache : Alt+U 저장된 캐쉬불러오기
○ C4D
> Plugins_RF_SD importer
> Mesh Importer : 오브젝트창에 생성됨
> 속성창 : Setup_File Path에 매쉬폴더에 있는 파일 선택하여 적용함
> 재질을 입히거나 작업하다가 오브젝트가 움직이더라도 플레이 하면 정상적인 위치로 돌아옴
● Liquid(2)
잔잔한 것보다 역동적인(콸콸콸) 모션이 더 좋음
○ RF
> 40F부터 220F까지 20F씩 Speed 키값 적용 10>8>9>7>8>6...0
> MRB_Add key=Alt+더블클릭
> Open Curve로 키값 볼 수 있음
> 파티클 사라지는 것
> kvolum 생성 : 초록색 박스 생성됨(8번 모드)
> 사이즈와 위치를 조정하여 박스로 컵과 호수를 감쌈
: 박스 밖으로 넘치는 것은 사라짐 : 덜 무거워짐
(C4D 박스 안으로 들어가므로 파티클이 사라짐(반대))
> 200F까지 물이 나오고 나머지 물이 다 나올때까지 시뮬레이트 함
○ C4D
> Plugins_RF_RF SD Importer_object..._(object폴더_)animation.sd 불러오기
> Plugins_RF_RF Mesh Importer_속성창..._(meshes 폴더)
비스코?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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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렌더 세팅_Effect_sketch and toon
Edge체크 시, 세그먼트도 표현됨
재질도 생성됨
※ 렌더 세팅_Effect_Cel Renderer
※ RF에서 Simulate 할때 발열때문에 쿨링기능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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