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ETC 본문
○ Illustrator
> B&W image를 Trace>Expand 후, 저장 : Ai파일, 8버전
> C4D에서 불러오기 > 포지션을 0,0,0으로 세팅
※ 두겹으로 들어오는 경우, 라인에 흰색, 파란색이 얼룩덜룩하게 보임
> Front view에서 랙탱글셀렉션으로 only체크상태에서 선택하여 삭제
○ Vertex Animation
> Turn on/off Point Level Animation 누른 후, 키 적용 하면서 버텍스 이동
○ Simulate > Particles > Attractor
> 플랜 생성 > 사이즈 1000cm, 세그먼트 1
> 이름 : Floor 변경
> 스피어 생성
> 클로너 생성하여 스피어를 종속 시킨 후, 스피어 사이즈 20으로 변경
> 클로너 Grid Array로 변경
> count 10,1,10, size 800,800,800으로 설정
> 플로어 : 콜라이더, 클로너 : 리지드 바디 적용
> 클로너를 약간 위로 띄운 후, 클러너의 리지드 set intial state 클릭 (trigger:immediately)
> 스피어2 생성Y축 500
> Attractor생성 후 높이 500으로 적용
> 클로너_리지드_콜리젼_Individual Elements : All
> Attractor 속성_strength 키 적용
○ Fleg
(1)
> 플랜=클로스(=리지드) 적용
> C
> 스피어 생성 > 클로스 콜라이더 적용
> 플랜을 하이퍼넙스에 종속시키면 더 부드러운 천(사각으로 깨지지 않음)
(2)
> 실린더 생성 후, 방향 모양 조절 > C
> 플랜 생성 후, 방향 세움
> 플랜의 중심 축을 Y위로 조절하고 위로 회전함
> 플랜에 클로스, 클로스 벨트 적용
> 플랜 선택 상태에서 버텍스 모드로 (봉부분의)버텍스 한줄만 선택함
> 플랜_클로스벨트_Belt on에 실린더 드래그 후, Set 버튼 클릭
> 하이퍼 넙스 생성하여 플랜을 종속시킴
"플랜의 늘어짐 현상
○ Cloth 속성_Tag 탭
- Iterations 5
- Stiffness 견고함 (100%으로 해도 늘어남 Iterations을 조절) 100%
- Flexion 유동적인 (낮을수록 부드러움) 10~20%
- Rubber 고무줄 0%
- Mass 무게
○ Cloth 속성_Forces 탭
- Gravity -9.8기본 (+로하면 위로)
- Wind Direction Z : 1cm
- Wind Strength 바람세기
- Wind Turbulence Strength 0.2로 적용되어서 잔잔한 움직임이 있음
> 플랜 생성 > 바로 재질 넣어서(맵핑하지 않음) > 오브젝트를 회전하여 세움
> 봉 만들어 세운 후 양쪽 위아래를 클로스벨트에 Set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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