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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4_Etc

installation of program

DAJI 2015. 5. 26. 18:24

 

<CG분야>
- 광고 Post Production
- 영화 VFX Studio
- 애니메이션 Animation Studio
- 기타:공연, 타이틀, 뮤직비디오, 드라마, 홈쇼핑 등


- MPC 특수효과 해외회사
- Vimeo.com/검색키워드 : (회사 상호명을 쳐도 됨)
VFX, 3D motion, 3D breakdown, 3Danimation, vfx breakdown, vfx composite

 

 

<설치>
> x64.iso(가상드라이브) 설치
> 데몬 툴즈 다운, 설치
> 2013.avi 보면서 설치
> 주의사항 필독!

 

 

 

* Manu Bar 선택 옵션에 따라,
  (Assets 기준으로 뒤의) 메뉴 변경됨
* 메뉴
  - Modify : 축(pivot)에 관한 모든 옵션
  -  Assets 기준으로 뒤의 메뉴는 변경됨
* 좌측메뉴
싱글뷰, 4뷰 : Space Bar>원하는 뷰에 마우스 올림>Space Bar
* 하단메뉴
타임라인 바 : 애니메이션
* 우측메뉴
  - Channel box
  내가 선택한 오브젝트의 위치 값과 속성 값을 보는 창
  - Layer Editor
  오브젝트를 레이어로 정리하고 숨기는 기능, 잠그기 기능
* Perspective창
  - Grid 1칸=1cm
  - 단축키 Alt+MLB : 회전, +휠 : 이동, +MRB : 확대축소

* 모델링 종류(MAX도 동일)
                넙스   /   폴리곤   /   섭디비전
  - 특징 : 유기체(늘어나는 성질, 부드러움)/ 다각(각진 모델링에 유리)/유기체+다각
  - 무게 : 2 / 1 / 3(가장 무거움)
  - 조작난이도 : 2 / 1 / 1(폴리곤에서 파생된 것이기에 조작방식이 같음)
  - 모델링속도 : 1 (빠름) / 2 / 2

*Create탭의 Nurbs 옵션의 Interactive Creation 옵션은
  기본적으로 설치하고 나면 켜져있기 때문에 반드시 끄고 오브젝트 생성해야 함
  - 킨 상태 :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생성 (기본사이즈가 아니라서 효과 적용이 용이하지 않음)
  - 끈 상태 : 오브젝트를 기본상태로 상태(드래그 하지 않아도 중앙에 기본 사이즈로 생성됨)
(23p)

*단축키
  - Q 선택
  - W 이동
  - E 회전
  - R 크기
  - 빨X : 좌우, 초Y : 위아래, 파Z : 앞뒤
  - Pivot(피봇)을 움직임


21P 키보드 숫자 단축키의 기능
4라인 모드, 5질감 모드

  - Ctrl :  빼기의 개념
  - Shift : 더하기의 개념 / 반전선택의 개념도 포함
  - Ctrl+Shift : 추가만 되는 완전한 더하기(개체를 추가적으로 잡을 때 사용)


  - Z, Ctrl+z : 되돌리기
  - Shift+z : 되살리기(되돌렸던 상태에서 실행시에 가능)

  - 복사기능
     일반 복사 : Ctrl+D : 제자리에 복사 됨
     반복 복사 : Shift+D : 처음 복사하여 이동, 회전, 크기 조절을 한 만큼 연속적으로 복사가 되는 기능
     주의 사항 : 반복복사 실행시에는 반드시 Shift+D를 누르고, 다음 Shift+D를 누를때, 중간에 선택 해제를 하면 적용이 불가능하므로, 이동 회전 크기 조절을 한 이후에 바로 단축키를 눌러서 실행해야 한다
25P

  - F : 선택화면 / 전체화면
    F를 누르면 뷰포트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의 중심으로 카메라 이동
    오브젝트를 선택한고 나서 F를 누르면 선택한 오브젝트의 중심으로 카메라 이동

*MRB
  - Control Vertex : 점
  - Isoparm : 선(편집)
  - Object Mode : 일반모드(나갈때)
  - Hull : 선(이동)
※ 오브젝트의 전체이동은 오브젝트모드로 나가서 진행
버텍스 모드는 제자리에서 모양을 변형할때만 사용


* 넙스 모델링 특징 :
1. 넙스는 점을 완전히 붙이는 개념이 없음
(포개어 놓고 정확한 위치를 이용하여 마치 붙어있는 것처럼 모델링을 완료하는 성질, 종이와 같다)
2. 연결시에는 면의 흐름이 같아야 연결 가능함 (따로 따로 나누어서 모델링을 완료하는 성질)
3. 넙스 스피어 작업시, 가장 상단의 점과 하단의 점은 8개의 점이 정확하게 포개져 있는 것이므로, 선택시에 클릭하지 않고 드래그하여 선택한다(8개 동시에 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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