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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2_Render

[Software] Interier_Kitchen

DAJI 2015. 5. 26. 19:02

● 인테리어
○ 구도
> 카메라 삭제 pasted_persp2
> Create_Camera_Camera : 카메라1 생성 (북마크 대신)
> Panels_Perspective_camera1 : 카메라의 시점으로 바라보면서 구도 잡기 (의자 다리 보이게)

> Selet Camera 선택 (아이콘클릭) : 화면의 테두리가 흰색으로 변경됨, 채널박스에도 이름이 변경됨

 

 

 


> Ctrl+A_Focal Length : 카메라 렌즈의 30mm 적용(기본 35mm) = 화각

 

 


> 채널박스의 camera1확인 후, 위치값을 MLB로 드래그
> MRB_Lock Selected 카메라 잠금

 

 

 : 수치값이 회색으로 변경됨

 

 

   ※ 풀기 : 드래그_MRB_Unlock Selected

 

 

 

○ 라이트
  1. 주광 Spot Light 적용 : 감쇠 효과 때문에 사용

   > 라이트 위치시키기 (식탁 다리 보이게)

 

 

 

   > Panels_Look Through Selected 라이트 시점으로 바라보기

 

 


   > Panels_Perspective_camera1로 들어가서 랜더확인 하기

 

   > 주광의 색 변경

 

 


   > Shadow 적용

      Resolution 2048

      Filter Size 4

 

 


   > Decay Rate 감쇠효과 적용 : 본연의 빛이 약해짐
      Leanear, intensity 90정도 적용 (적용된 재질의 컬러와 특성에 따라 다름)

     ※ Render View_Render_Render_camera1

 

 

 

 

  2. Create_Lights_Area Light  생성
   ※ 확산광
      : 빛이 퍼지는 형태를 잡아주는 라이트
       물체를 처음 만나 확산되는 형태를 만들어 주기위해 세팅함
   ※ Area Light 영역O, 방향성O
      라이트의 스케일을 조절하여 크기를 키우면 빛의 세기도 강해짐
      스케일을 키워서 조절 시, 항상 빛의 밝기를 체크하며 작업


   > 위치, 스케일 조절하여 창문 사이즈에 맞춤

 

 

      ※ 스케일조절이 안될때 : R툴 더블클릭>Reset


   > Attribute Editor 에서 decay rate옵션을 Quadratic으로 먼저 수정 한 후에 intensity 를 수정
   > 그림자 적용 256, 6

 


   > 랜더 테스트

 

 

 

  3. 보조광 - point light
  : 총 9개 - 하나 먼저 수정하여 올바르게 배치 후 복사하여 사용.
   ※ light의 Attiribute Editor의 내용은 오브젝트나 라이트를 다중선택하여 수정 시, 마지막 선택한 라이트만 수정되기 때문에
      채널박스에서는 가능!

   ▷천장 9개
   > 포이트 라이트를 생성

   > 색상, Intensity 0.2, shadow 적용, 32(퍼트림), 6

 

 


   > 라이트를 복사하여 이동 > 반복

 

   > 라이트를 복사하여 이동 후, 채널박스에서 Intensity 0.1로 변경

 

 

   ▷추가 보조광 구석구석 위치시킴
   > 포인트 라이트, 스팟 라이트를 어두운 곳에 위치 시키고, Intensity 약하게 0.3

 

 

   > Emit Specular 체크 해제 : 포인트라이트의 스페큘러 안보이게 함

 

 

 

 

 

  4. Bounce light
  : 2차연산하여 튀겨 나가는 빛.
   ex. 주광이 창문을 지나 바닥을 치고 식탁다리로 올라오는 빛
   ※ Area light 사용

   > Area light 생성
   > 식탁 다리 밑에 위치하고 천장을 향함

 

 


   > 먼저, Decayrate 사용하여 빛이 감쇄하는 것을 적용시켜 사용 하기
      ※ 확산광과 마찬가지로 라이트의 크기를 조절하여 빛이 세지기 때문에 반드시 렌더하여
          밝기를 확인 후 바로 Decay rate을 이용하여 감쇄효과를 줘서 밝기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 후에
          intensity 내려서 원하는 밝기를 잡아야 함
   > shadow 미적용

 


   > Y축 스냅으로 바닥에 붙이기

 

 

○ 재질
> 각 오브젝트 색상 적용
> 천장, 벽지, 바닥 텍스쳐 사용
> 텍스처_그래픽네트워크_플레이스2디텍스처_리핏 사이즈 적용

 

○ 저장
> 폴더 세팅
> Targa로 저장
> 배경이미지 선택

 

○ 합성
> 포토샵 실행
> 작업랜더링이미지 불러오기
> Layer_레이어 : 더블클릭 : 잠금풀기
> 채널 탭_Alpha레이어만 눈 켜기
> 마술봉으로 창문을 선택
> 채널 탭_RGB를 선택하여 Delete 삭제 > Ctrl+D 선택해지
> 배경이미지를 올린 후, 레이어 순서 내림
> 배경이미지의 색온도 조절 Ctrl+B

> 두 레이어를 MRB_Merge Layer 선택
> 한번더 색온도 조절

> 저장
    File_Save Image_"interier_0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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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토샵 합성
1. 먼저 마야에서 작업한 파일을 저장 : 포맷방식 Targa로 지정
2. 포토샵에서 저장한 파일 불러오기 : Ctrl+O
3. 창문뒤에 합성할 사진 선택
4. 창문 뒤에 붙일 사진
5. 먼저 Targa파일을 Ctrl+MLB 더블클릭 or 클릭:올가미형태>반전선택:Ctrl+Shift+I>검은부분 삭제
6. 레이어 탭에서 새레이어 생성
7. 저장한 배경의 이미지 전체를 Ctrl+A 복사 Ctrl+C
8. 새레이어에 붙여넣고 Ctrl+V 레이어 순서를 아래로 바꿈
9. Ctrl+T로 사이즈 조절하여 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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