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oftware] Mapping (1) Brick 본문
● Mapping
Bump < Displacement < Normalmap(Z-Brush) 더 디테일
● 벽돌
> 프로젝트 생성, 자료 정리
> 넙스의 플랜 생성하여 램버트 적용
※ 폴리곤으로 하면 우글거림
> Color_File_이미지 적용
> 렌더 테스트
> 질감에서 나가기 버튼 클릭
> Displacement mat.(material)_체크박스_File_흑백소스 적용
> 렌더 테스트
※ 문제 : 깨짐/정교함, 높음
1) 오브젝트 선택_속성 : Shape 탭_Displacement Map
_Calculate Boundinf Box Scale 클릭 : 위 수치가 변경됨
_ Initial Sample Rate 15~20 사이 : 퀄리티
2) 깊이 : 소스 적용한 탭
_Color Balance_Alpha Gain 0.3정도
_Effect_Filter Offset 약하게 적용 0.001 정도 : 가장자리 블러처리, 둥글림
> Modify_Convert_Displacment to Polygons
: 맵을 모델링으로 바꿔줌
※ 모델링으로 만들어서 반사 또는 그림자표현에 이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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