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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2_Render

[Software] Bighead

DAJI 2015. 5. 26. 19:12

●  Bighead
○ Maya
> 파일 열기
> Alt+Shift+D : 히스토리 삭제
> Edit UV_Delete UVs : 삭제
> 오브젝트 이름이 길 때 버그 있을 수 있으므로 짧게 수정

> UVLayout 탭_Info_Run UVLayout : 프로그램 실행
> 오브젝트 선택 후, Send Mesh : 보내기

○ UV Layout
> 머리-목, 팔-손목,  다리-발목 Enter
> 머리 : 뒷통수 세로~이마 위까지, 귀뒷편 반원, 뒷통수 가로~귀까지 Shift+S
> D > Shift+F > Space

> 손 : 엄지손가락의 옆면을 따라서 새끼손가락 꼭대기까지 Shift+S
> D > Shift+F > Space
  ※ W = 다시 붙이기

> 발 : 발목부터 세로로 3칸~뒤꿈치 가로~새끼 발가락 끝까지 Shift+S
  ※ 안으로 들어가서 발가락 사이의 겹친 선 보면서 선택
> D > Shift+F > Space

> 바디 : 뒷목 세로~날개뼈 타고~겨드랑이 아래~팔아래, 엉덩이 가운데~다리 안쪽따라 세로~발목까지 Shift+S
> D > Shift+F > Space

> 위치 대략 맞추고 Send

○ Maya
> UV Texture Editor창_UV모드_몸통만 전체 선택
> Relex로 뭉갰다가 펴기 or 직접 겹친 면 펴기
> UV모드_전체 선택_Polygons_UV Snapshat_1280, Jpg로 저장

○ Photoshap
> 파일열기
> 새레이어 생성후, 피부 전경색 입히기 Alt+Delete
> 원본레이어위에 위치, 투명도 낮추고 잠금
> 새레이어 생성 후, 입술(, 주근깨, ) 색 선택하여 부위에 칠해주기

> 원본레이어 숨기고, 투명도 100으로 저장

○ Maya
> 재질 생성하여 파일 적용

▷ 옷
> 몸의 면을 반만 선택 후, 복사
> 크기 조금 키워서, 선 정리
 ※ 가슴 연결부분 면 삭제 > Append
 ※ 유두 면 삭제
 ※ 근육 표현 빼기

> 반대편에 복사하여 위치 : Ctrl+Shift+D
> Combine Merge

> 허리 엣지 둘레 선택 후, Extrude 하여 치마 만들기

> 면 전체 선택 후, Extrude 옷 두께 주기
> 재질 적용


▷ 머리
1) 이마의 면 선택 후, Duplicate Face > 면 뽑기

2) Make Live > Curve > 머리의 면 잡고 커브 > Extrude> 속성 : 두께, 끝 날카롭게
 
3) 넙스에서 작업 후, 폴리곤으로 변환
Make Live > Curve > 넙스 서클 생성 하여 모양 잡고 커브 > Extrude 오른쪽, control point
두께 조절 후 끝에 면 만들어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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