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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2_Render

[Software] Elephant

DAJI 2015. 5. 26. 19:11


● 코끼리

○ Maya

> 코끼리 파일 열기
> 탑 뷰, 반 삭제
> Alt+Shift+D : 히스토리 삭제
> Edit UV_Delete UVs : 삭제
> 오브젝트 이름이 길 때 버그 있을수있으므로 짧게 수정

 

> UVLayout 탭_Info_Run UVLayout : 프로그램 실행
> 오브젝트 선택 후, Send Mesh : 보내기

 

○ UV Layout

▷ 몸, 뿔, 귀, 발바닥, 코를 분리해서 펴기
> 뿔 C > Enter > Space+MMB+드래그 : 이동
> 뿔 안쪽 C
> 뿔 밑면에 엣지 하나만 남기고 둘러줌
> D
> UV창 shift+F > Space

 

> Ed창 코 분리
> D > UV창 shift+F > Space

 

> Ed창 귀 분리 : 안쪽에서 보고 확인
> 귀가 겹쳐있기 때문에 둘레를 선택하여 가르기 : 마지막 몇 엣지는 남기기(분리가 아니므로)
> D > UV창 shift+F > 빠르게 Space

 

> Ed창 발바닥 분리
> D > UV창 shift+F > Space

 

> Ed창 몸, 다리 안쪽을 가르기
> D > UV창 shift+F > Space

 

> Send : 마야로 옮기기

 

 

○ Maya
> UV Texture Editor창에서 몸+코 붙이기 : 엣지 선택 Saw UV Edges
> UV모드_드래그로 전체 선택
> 복사 Scale -1로 반대편 붙이기 : UV Texture Editor창에 겹쳐서 보라색으로 보임
> Mesh_Combine
> Merge ***
> Checker 넣어보면 가운데가 연결됨
> Hardware Texturing_resolution_Highest 해상도 높여서 봄
  ※ 크기가 일정하게 들어가야함
   : UV Texture Editor창에서 체크모양의 크기가 같도록 위치와 크기를 조절함

> 발바닥, 뿔도 비슷한 위치에 배치함 : 대략 알아볼 수 있게
> UV모드_전체 선택_Polygons_UV Snapshat_1280, Jpg로 저장

  ※ UV 저장 방법
     Save_Dir 경로 지정 후, 아래 이름 직접 입력_Save

> Google_Elephant side view 이미지 찾아 저장
  ※ 옆모습 맵핑이므로 사이드뷰의 이미지를 찾기
     음영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 Photoshap
> 포토샵에 소스 불러오기
> 부위별(몸, 다리, 배..)로 올가미 툴을 이용하여, 대략 몸 둘레를 따서 맵핑 파일에 옮겨 배치
  ※ 맵핑 가이드에 넘어가게 배치
     색상이 다르지만 나중에 보정, 도장툴x
     맵핑 가이드를 메꾸어 배치
> 겹친 레이어 합친 후, 경계면을 도장툴로 연결부분 정리
> 이미지 저장, Grayscale로 범프 저장

> 마야에서, 블린 생성 적용 : 반사값x
> 컬러에 맵핑 이미지 불러오기
> 범프에 파일 적용하여 살짝 표현하기

> Rendering_3D Motion Blur, 적용하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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