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top Motion 본문
[Stop Motion]
●배경모션(연속영상)에는 배경화면이 꼭 있어야함
●작업 순서
1. 배경화면에서 C+S+"D" 자르기
넘어지는 찰라에 나오는 화면을 맞추기
2. Layer>Time>Enable time remapping:앞뒤로 키프레임 형성됨>멈출 부분에서 강제 키프레임 생성>키프레임 복사>1키프레임으로 이동후 붙여넣고 더멀리 가서 붙여넣기 후 뒤로 이동>상위 레이어와 타이밍 맞추기
(Layer>Time>Freeze:■가 있는 지점에서 hold 됨)
3. 랜더링바:(D앞) N뒤로 붙이기
타임라인에서 랜더링 바 우클릭:Trim comp area: 작업중 원하는 영역만 자름(뒤 영역 남을때)
4. 원본을 복사 후 상위 레이어로 이동>멈춘 부분만 a+[/]로 자르기
맨 위에 레이어 마스크 따기
5. 레이어2의 우편 □도형으로 마스크 형성>마스크 패스 타이머 시작>이동에 맞춰서 마스크 변화
마스크 한 지점이 울렁거림:패더
6. Adjustment Layer>*curve>*Hue>*Tint(흑백)
●레이어 순서
adjustment layer
영상(복사본2)
영상(복사본1)
영상
[Edit Time]
●
1.시퀀스 체크해서 png 불러오기
원하는 장면 찾기 c+s+"D"
2.레이어선택>[/] 클릭:영상 이어 붙이기
3.BGM
4.
-layer>time>time stretch:레이어를 늘림(speed:AE에서 느림 자제)
-layer>time>time reverse layer:영상을 반대로 흐르게 함
-layer>time>freeze:원하는 위치에서 영상 자른후 적용(이전에 늘려주면 좋음)
[Shape Layer]
●별 모양 그리기>옵션:polystar path:모양 조절가능>points 꼭지점 갯수(△-☆)
-contents의 우측>add>repeater>copies 복사,transform 다양한 효과:물방울 모양?
●원 모양 그리기>contents>fill:x, stroke:컬러, 두께>Dashes:점선 "+"클릭 조절, offset:회전, line cap:점선 모양
(line cap:butt 설정시 배경에 넣을수있는 모양)
●contents>trim paths>offset:시작위치값
●네모 그리기>contents의 우측>add>pucker&bloat>amount 조절
[screen design]
●솔리드 생성>*transition>benetian blinds
(투명도, 부분 마스크,fill color 사용하여 패턴화)
●*distort>cc page turn:화면 전환
●Text outline
>layer>create shapes from text:아웃라인>path:마스크 이동
●짤리는 효과
펜툴 마스크>텍스트 복사>복사된 레이어의 마스크 꼭지점(한점) 이동>Position 이동
'놀이동산 > After 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tter Fx_Pixel Polly(폭발 빛퍼짐) (0) | 2015.05.21 |
---|---|
Displacement Map(커텐 물결) (0) | 2015.05.21 |
earth_합성 (0) | 2015.05.21 |
camera (0) | 2015.05.21 |
3D(피아노) (0) | 2015.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