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hatter Fx_Pixel Polly(폭발 빛퍼짐) 본문
AE_17
20140204
[Shatter Fx/Pixel Polly_부서지는 장면]
●comp>text>*CC Pixel Polly:깨지는 효과>
-force:퍼지는 정도
-gravity:중력, 아래방향
-spinning:조각 회전
-direction randomness:랜덤한 방향
-speed randomness:조각의 앞뒤간격차
-grid spacing:조각의 크기
-object:polygone삼각형 모양
(pre comp 후 CC 적용: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폴리 할 때)
●빛효과 추가
1.texture 불러오기>comp 생성>텍스처 img 레이어로 내리기>text 생성>텍스트 화이트>알파 매트 적용>img 색상 조절
(레이어 순서:텍스트 아래 이미지)
2.텍스트 복사>*bevel alpha>텍스트 복사>텍스트 블랙으로 변경>블랜딩:add 적용>두께감 조정
3.pre comp>*CC Pixel Polly 적용
4.마스크 윗부분 생성>프리컴프 복사>마스크 선에서 더블클릭 후, 아래로 이동>프리컴프 복사>마스크 선에서 더블클릭 후, 아래로 이동>반복
5.레이어 시간 차 주기:"[":시작점 이동
6.텍스트 전체가 보일수 있도록 복사후>CC 지우기=원본 텍스트
7.원본>마스크 패스 적용>다 깨질쯤으로 키 프레임 이동>마스크 아래로 이동
4".*CC의 세부 조정>Alt+force/direction/speed/grid 클릭(레이어 타임테이블에) "wiggle(0,20)"적용
※wiggler(프리퀀시(초당 얼마나),magnitude)
※wiggly:never 울렁거림 효과
프리컴프 복사>마스크 선에서 더블클릭 후, 아래로 이동>반복
5~7. 동일
※위글러 세부 조정 후 복사 하면 설정값 랜덤하게 적용됨
8.솔리드>ramp>컬러, shape:radial 변경>솔리드 이름:BG
9.원본 복사 후>아래 레이어 X값 이동
10.adjustment layer1 생성>*curve:어둡게>원본과 복사본 레이어 사이로 adjust이동(내리기)
11.adjustment layer2 생성>*glow:빛나는 효과>dimensions:vertical 변경>threshold(응집도),radius,intensity 조절>glow 복사후 적용>수치 조정>curve 조절
12.원본 제외한 프리컴프 선택후>Ctrl+"D" 상위 레이어로 이동:더 많아지고, 빛남>원본 제외한 전체 레이어 뒤로 이동(인트로 시간차)
13.BG 제외한 모든 레이어 선택>프리컴프:final 이름 변경
14-1.final>wiggler설정
또는
14-2.position:Alt+클릭>wiggle(0,0)적용(처음부터 움직임)
(0,0)뒤0를 블럭한 상태에서>expression :position @를>
*slider control에 고리걸기 >slider 타이머 0>50 키프레임 이동
15-1.adjustment layer3 생성>*box blur:radius 적용(흐려짐)
또는
15-2.Motion Blur 적용
16.검정색 솔리드>*lens flare>hue:빛 색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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