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Constrain 본문
○ 전체 : Animation_Constrain 메뉴 : 리깅작업 시, 사용
: 먼저 선택하는 것이 상위계층, 마지막에 선택하는 것이 하위계층 (Edit Parent와 반대)
- 아웃라이너에 부모와 자식이 종속되지 않으며, 자식이 "!(빨간색)" Constrain 적용되었다는 표시 확인
"!(빨간색)"을 삭제하면, Constrain은 해제됨
- Constrain이 적용되면, 채널박스의 메뉴가 하늘색박스로 변경됨
- Shape박스_"A_parentConstraint1" > 가장 하단 메뉴 "P B 1W0 : 1"
"A가 B에 종속되어 있다"는 의미
0=임시로 연결을 끊을 수 있음
▶ Point 위치를 따라 이동함
. Maintain offset 현재 수치(위치) 유지
체크해제 시, 채널박스의 값을 따라 겹치게 됨
. offset 기본값
. Constraint axes : All / -X,Y,Z축을 따라 감
. Weight 1=100%
▶ Aim 바라보는 방향을 따라감
안구에 적용, Object 축으로 사용
ex) 먼저 커브 (부모) 선택 > 스피어(자식) 선택 : 실린더가 움직이는 것을 따라 스피어가 움직임
. Maintain offset 현재 수치 유지
. offset 기본값
. Aim vector : 바라보는 방향 X, Y, Z축
. Up vector : 세로 방향 Y=1
. World up type : 월드축을 세로로 했을때 기준, 보통 Vector
. World up vector : 월드축의 세로축는 Y라는 의미 Y=1
. Constraint axes : All / -X,Y,Z축을 따라 감
▶ Orient 회전을 따라함
※ 부모가 기준이 되어 회전하는 Edit Parent 와 다름
▶ Scale 크기를 따라함
▶ Parent 종속시켜서 따라함
※ Scale이 없음 : 밀려날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Constrain Scale 이용할 것
. Maintain offset 현재 수치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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