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et Driven Key 본문

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Set Driven Key

DAJI 2015. 5. 26. 19:33

○ Set Driven Key

▶Test 1
> 큐브, 실린더 생성하여, 크기 비슷하게 맞추고 Freeze
> 전체 : Animation_Animate_Set Driven Key_Set 클릭
> Set Driven 창
   : 애니메이션의 동작을 다른 오브젝트와 연결해서 사용
     Driver 주체에 - Driven 객체가 종속됨
     같은 속성이 아니어도 조종이 가능함
> 큐브 선택 : 주체
> Load Driver 클릭
> Translate Y 클릭
> 실린더 선택 : 객체
> Load Driven 클릭
> Rotate Z 클릭
> Key 클릭 : 두 개의 속성값이 0일때 저장 됨
> 큐브의 Translate Y 5 적용
> 실린더의 Rotate Z -180 적용
> Key 클릭
  "큐브의 Y축으로 5 이동시, 실린더가 -180씩 회전"

▶Test 2
> 큐브, 스피어(주체) 생성
> 큐브를 복제 이동 후, 반복 복제 총 5개
> 스피어를 동일 선상에 위치
> 스피어 선택 후, Load Driver, Translate Y 선택
> 큐브5 선택 후,  Load Driven, Visiblity 선택
> Key 클릭 : 동일 선상에 있기 때문

> 스피어를 한 칸 내리고, 큐브5의 Visiblity 0 입력 후, Key

> 큐브 4, 3, 2, 1 반복
  "스피어와 큐브가 동일 선상에 있을때 큐브가 나타남"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3_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rt  (0) 2015.05.26
PopUp  (0) 2015.05.26
Constrain  (0) 2015.05.26
Edit_Parent  (0) 2015.05.26
Ball  (0) 2015.05.26